아이폰 강좌 72. 아이폰, 추천 탈옥 어플(Cydia Apps)


탈옥하면 만나게 되는 그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탈옥 어플은 아이폰 강좌를 통해 상당히 많이 소개했다. 오늘은 아이폰 강좌를 통해 소개하지 못한 시디어 어플(Cydia Apps)을 소개하겠다. 어플은 "좋다, 나쁘다"라는 것 보다는 자신과 맞고 맞지 않는 문제이기 때문에 여기서 소개하는 어플이 괜찮은 어플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아무튼 내가 보기에 괜찮은 시디어 어플들이다.

목차

Cydia Apps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탈옥 어플은 를 통해 상당히 많이 소개했다. 오늘은 아이폰 강좌를 통해 소개하지 못한 시디어 어플(Cydia Apps)을 소개하겠다. 어플은 "좋다, 나쁘다"라는 것 보다는 자신과 맞고 맞지 않는 문제이기 때문에 여기서 소개하는 어플이 괜찮은 어플이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아무튼 내가 보기에 괜찮은 시디어 어플들이다.

MultiIconMover

아이폰(iPhone)을 사용해 본 사람들은 잘 알겠지만 스프링보드(SpringBoard)에서 아이콘을 옮길 때는 한번에 하나의 아이콘(Icon)만 옮길 수 있다. 아이폰을 어느 정도 사용한 상태라면 아마 스프링보드 아이콘은 이미 정리했을 것이다. 그러나 막 iOS 4를 설치한 상태

Smoothboard

iStrings

아이스트링(iStrings)은 아이폰의 각종 출력 메시지를 바꿀 수 있는 시디어 어플이다. 물론 이 어플을 이용하지 않고 다음 폴더의 파일을 직접 바꿔서 출력 메시지를 바로 바꿀 수 있다. 그러나 이 어플을 이용하면 직접 편집하는 것 보다 조금 더 편하게 출력 메시지를 바꿀 수 있다. 따라서 조금 특이한 메시지를 아이폰을 통해 출력하고 싶다면 사용하기 바란다.

/System/Library/CoreServices/SpringBoard.app/ko.lproj 

기타

이외에 다음과 같은 어플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Mobile Terminal
예전에 소개한 Mobile Terminal이다. iOS 4가 등장하며 호환되지 않아 급하게 만들어진 426 빌드를 사용했다. 그런데 이 판은 몇가지 문제가 있었다. 급히 만들다 보니 이전에 사용하던 손가락 동작(Gesture)이 먹지 않았다. 그런데 최근 364.3-12가 올라왔다. 3.x에서 사용하던 'Mobile Terminal'의 판올림이므로 다른 터미널을 깔았다면 새로 올라온 364.3-12로 바꿔 설치하기 바란다.
iWipe Cache
윈터보드(WinterBoard)가 정확하게 동작할 수 있도록 스프링보드의 캐시를 비운다. 항상 필요한 어플은 아니지만 윈터보드의 테마를 적용하고 테마 적용이 잘되지 않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이다. 일단 이 어플을 실행하면 스프링보드의 캐시를 비우고 자동으로 스프링보드를 다시 시작하게 된다.
PDF Patch
아이폰, 보안패치하세요!에서 소개한 'PDF Loadin Warner'와 비슷한 보안패치이다. PDF Loading Warner를 이미 설치했다면 또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아이폰, 보안패치하세요!에서 설명한 것처럼 iOS 4.0.1의 사파리에는 보안헛점이 있으므로 아직까지 보안패치를 하지 않은 사람은 꼭 설치하기 바란다.
관련 글타래

  1. SpringBack라는 시디어 어플을 이용하면 스프링보드 아이콘 배치를 저장, 복구할 수 있다. 그러나 시스템에 문제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지난 충주 번개에서 이렇게 지우는 분을 봤다. 물론 여자분이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