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검찰 수사에 대한 국정조사 청원서명


지난 대선때 을 지지한 사람 중에는 의외로 20대 청년층이 많았습니다. 이것을 보고 20대를 욕하는 분들도 종종 발견합니다. 그러나 저는 이런 20대를 정치의 최대 희생자라고 생각합니다. 의 바른 정치는 우습지만 '정치에 대한 무관심'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작년 화두가 됐던 촛불을 가장 먼저 든 사람들은 청년도, 장년도 아닌 청소년이었습니다. 우리 청소년이 가장 먼저 촛불을 들 수 있었던 것은 이 들이 부정부패한 의 최대 희생자였기 때문입니다.

임금이 있는지 없는지 알지 못하도록 하는 것. 이것이 바로 요순 정치의 요체였다고 합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아무런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있었던 것. 이것이 바로 정치의 요체였다고 생각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돌아가셨습니다. 지난 "5월 23일 봉하산 부엉바위에서 뛰어 내리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에 대한 검찰의 수사 부터 의 사인까지 어느 하나 명확한 것이 없습니다.

오락가락하는 경찰의 수사는 오히려 의구심만 더 부추기고 있습니다. 경찰이 옷을 가져와 사진을 찍었다는 의혹이나 노무현 대통령이 돌아가신 당일 날 노무현 대통령의 행적에 대한 의혹도 있습니다. 여기에 노무현 대통령의 사저 도청 의혹까지 제기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경찰은 어느 하나 확실한 답변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의 검찰 수사에 대한 국정조사 및 공개청문회를 청원하는 찬만인 서명 운동이 진행 중입니다.

의 정치를 이어받는 것이 우리가 해야할 최우선 과제이겠지만 이 살아 생전에 격었을 고통과 밝혀지지 않은 의혹을 밝히는 것도 남은 우리가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 글을 보시는 분은 국정조사 및 공개 청문회 청원 서명 운동에서 국정조사 및 공개 청문회 청원 서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6월 3일부터 청원을 받기 시작해서 약 4천명 정도가 서명한 상태입니다. 또 청원 서명 운동을 될 수 있는한 모든 인터넷 게시판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폐쇄로 플래시 삭제

플래시를 클릭하면 서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만 서프라이즈는 과거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적이 있기 때문에 불여우나 크롬으로 접속하면 경고 페이지가 뜰 수 있습니다. 무시하고 계속 진행하면됩니다.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모든 회고 동영상 모음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