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점

흔히 청와대의 그분을 '쥐박이'라고 부릅니다. 생김새가 '쥐'와 닮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청와대의 그분은 자신을 '쥐박이'라고 부르는 것을 아주 싫어합니다. 그래서 포털 추천 검색어에서 '쥐박이'를 삭제하고 '쥐가 백마리'와 같은 좋은 동요도 삭제합니다. 원래 이런 '쥐'상은 참는 힘이 강하기 때문에 의외로 성공한 사람이 많습니다. 다만 관상학적으로 자신을 도운 사람을 토사구팽하는 타입니다.

공통점

흔히 청와대의 그분을 '쥐박이'라고 부릅니다[1]. 생김새가 '쥐'와 닮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청와대의 그분은 자신을 '쥐박이'라고 부르는 것을 아주 싫어합니다. 그래서 포털 추천 검색어에서 '쥐박이'를 삭제하고 '쥐가 백마리'와 같은 좋은 동요도 삭제합니다. 원래 이런 '쥐'상은 참는 힘이 강하기 때문[2]에 의외로 성공한 사람이 많습니다. 다만 관상학적으로 자신을 도운 사람을 토사구팽하는 타입니다.

다만 ''은 '쥐'와 닮았을 뿐 이 부분이 '시궁창쥐'와 공통점은 아닙니다. 그런데 최근 노무현 대통령이 돌아가신 뒤 '느낀 점'은 청와대의 그분은 시궁창쥐와 아주 닮았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시궁창쥐가 가지고 있는 특징을 청와대의 그분도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떤 점이 청와의 그분과 같은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불을 싫어한다

시궁창쥐는 불을 싫어합니다. 불만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밝은 것 자체를 싫어합니다. 그래서 언제나 밤에 다닙니다. 청와대의 그분도 불을 아주 싫어합니다. 어느 정도로 싫어하는 가는 노무현 대통령이 돌아 가셨을 때도 그대로 나타납니다. 6살 짜리가 들고 있는 촛불도 불법이라고 합니다. 청와대의 그분이 노란색을 싫어하는 이유도 노란색은 태양의 색, 밝은 색이기 때문입니다.

밝음을 싫어하는 청와대 그분의 병적인 집착은 경복궁 영결식의 금지 품목 중 하나에 노란색을 포함 시킨 것이나 윤도현 뮤직 비디오에서 노란선을 밝았다고 방송을 불허한 것에서 모두 나타납니다. 또 밝은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청와대 지하 벙커에서 대책을 회의하며 미네르바를 체포하기도 했습니다.

6살 짜리간 든 촛불도 불법

사람을 두려워한다

시궁창쥐는 사람을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사람이 나타나면 잽싸게 숨습니다. 그런대 '청와대의 그분'도 비슷합니다. 서민(鼠民)이외에는 청와대의 그분께 접근할 수가 없습니다. '서민(庶民)이 나타나면 숨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서민을 두려워하는 청와대의 그분이다 보니 서민이 모이는 것 자체를 싫어합니다. 그래서 '노무현 대통령 추모식'에서 서울 광장에 사람이 모이려고 하자 정경 버스로 거대한 성을 쌓아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아예 봉쇄했습니다.

전경차로 봉쇄된 서울광장

[사진출처: "예우한다며 추모 막나" 경찰버스 벽에 시민들 분노]

사람을 괴롭힌다

몰랐습니다만 '시궁창쥐'는 고양이를 잡아먹고 사람을 습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방명록에 날으는맥주병님이 쥐들이라는 책을 읽고 알려주신 것입니다. 그런데 '청와대의 그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을 괴롭히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고양이 대신 사람을 잡어먹으려고 듭니다. 노무현 대통령의 영결식 도중 을 습격하고 영결식이 끝나자 분향소를 박살을 냈습니다.

용역에 짓밟힌 신부님과 철거된 대한문 분향소

[사진출처: [짜 답 안나오는 개새끼들... [有]]]

물을 좋아한다

'시궁창쥐'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궁창쥐는 더럽고 습한 곳에서 삽니다. 물을 싫어할 것 같지만 아닙니다. 장마에도 헤엄을 유연하게 치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기본적으로 물을 좋아합니다. '청와대의 그분'도 비슷합니다. "불을 만나면 망하고 물을 만나면 흥한다"[3]는 그분의 인생관을 끄집내지 않아도 물을 좋아하는 흔적은 상당히 많습니다. 가 막히자 사대강 정비사업을 들고 나올 정도로 물에 집착합니다. 여기에 사람을 괴롭힐 때 항상 등장하는 것이 물대포이니 청와대의 그분이 물을 얼마나 좋아하는제 짐작할 수 있습니다.

물대포를 맞는 시민

[사진출처: 진보 미디어 청춘]

사람 말을 못알아 듣는다

'시궁창쥐'에게 말을 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겁니다. 시궁창쥐에게 말을 걸지 않는 이유는 시궁창쥐는 사람의 말을 알아듣지 못합니다. '시궁창쥐'는 오로지 동료(서민, 鼠民)의 말만 알아 듣습니다. 그런데 '청와대의 그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의 말은 전혀 알아 듣지 못합니다. 심지어 청와대 그분 보좌관의 말도 알아 듣지 못한다는 것으로 봐서 청각 자체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포항의 서민(鼠民)들이 청와대 그분의 동상을 세우려고 한다"고 합니다. 서민(鼠民)의 입장에서는 그럴 수도 있습니다. 전세계 인류사를 통털어 이런 전례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 기사에 달린 댓글이라고 합니다. 너무 적절하고 너무 통렬한 댓글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너무 적절한 댓글

[사진출처: 포항 쥐색히 동상에 대한 기사중...,. 최고의 댓글]

남은 이야기

이명박 정부의 폭력성을 그대로 방영한 MBC PD수첩, 봉쇄된 광장, 연행되는 인권의 다시보기가 사라졌습니다. '이명박 정부의 언론통제의 수준'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PD수첩은 어느 분이 에 올려 주셨기 때문에 다시보기가 중지된 PD수첩, 연행되는 광장를 통해 모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번 보시고 이명박 정부의 부도덕성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


  1. 저는 서박이 또는 쥐박쥐라고 부릅니다. 그 이유는 관련글을 참조하세요. 
  2. 정확히 다른 사람의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사이코패스와 같은 성격입니다. 
  3. 숭례문 화제도 좋은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