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올린 구글도 성인 인증?라는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전세계 최대의 공룡이라는 구글도 성인 인증을 실행하고 있다. 따라서 블로그 주 유입 경로중 하나인 야동으로인한 유입이 확실히 줄었다. 아이들이 성인물에 노출되는 것은 나 역시 바라지 않는다. 그러나 이러한 차단이 반드시 옳은 방법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 책 중 하나는 열국지이다. 열국지에도 비슷한 내용이 나온다. 잘못을 저지르는 사람을 법으로 통제하는 것은 잡초를 돌로 누르는 것과 같다. 잠시 잡초를 눈에 보이지 않도록 할 수 있지만 언제가 그 잡초는 반드시 돌을 비집고 자란다. 따라서 잘못은 법으로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염치를 알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다.
내용이 정확히 똑 같지는 않겠지만 기억속에 남아 있는 내용이다. 아울러 지금 세상에 적용한다고 해도 그리 무리는 없는 것 같다. 이런 일은 법으로 제재하는 것보다는 아이들 성교육을 강화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라 생각되기 때문이다.
아무튼 국내 포털과 구글에서 성인용 검색어를 제한하기위해 성인 인증을 실행하고 있지만 구글의 성인 인증은 거의 무용지물이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성인 인증을 우회할 수 있기 때문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9년 5월 10일에 올린 구글의 성인인증 우회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의 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