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과거 원어데이는 잘알려지지 않은 싸고 좋은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트였다. 그런데 몇년 전부터 초심을 잃었는지 가짝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로 변질됐다. 또 올라오는 상품 대부분 다른 사이트 보다 비싸거나 질이 떨어졌다. 따라서 요즘은 원어데이에서 물건을 구입하지 않는다. 블로그에 올린 원어데이에 대한 글에는 이렇게 따로 공지를 하고 있다. 언제 올릴지 모르겠지만 '가짜 독일 명품 떨이 사이트, 원어데이'라는 글을 올릴 생각이다.

지난 글에서 알 수 있듯이 나는 에서 판매한 캐스트 퍼즐을 다섯개 구입했다. 난이도 순으로 보면 난이도 3의 CAGE, 난이도 4의 COASTER, 난이도 5의 AMOUR, 난이도 6의 NEWS, ELK이다. 이중 난이도 6의 NEWS, ELK까지 이미 푼 상태다. 개인적으로 볼 때 가장 어렵고 푼 뒤 가장 큰 기쁨을 준 것은 역시 NEWS였던 것 같다. 퍼즐을 좋아하기 때문에 구입한 것인데 개인적으로는 난이도 6, 난이도 5, 난이도 4는 모두 구매하고 싶다. 난이도 6 NEWS는 풀기는 어렵지만 일정한 규칙이 있어서 한번 풀면 재미는 아예 없어진다.

반면에 나머지 퍼즐은 NEWS처럼 일정한 규칙이 없기 때문에 한번 풀어도 다시 풀어보면 쉽게 풀리지 않는다. 따라서 주머니에 넣어 두고 심심할 때 풀어 보면 상당히 재미있다. 또 대부분의 퍼즐의 디자인이 악세사리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디자인이 잘되어 있다. 재질도 금속 재질이라 상당히 튼튼한 편이다. 따라서 원어데이에서 다시 앵콜전을 하면 난이도 6, 난이도 5, 난이도 4는 다시 구매할 생각이다.

캐스트 퍼즐은 난이도 1~6까지 있으며, 퍼즐마다 이름이 따로 있다. 그런데 그 이름이 상당히 잘 지어져 있다. 이름에도 퍼즐을 풀 수 있는 힌트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다. 이번에 푼 퍼즐의 이름은 ELK이다. ELK는 북유럽, 아시아, 북아메리카산의 큰 사슴을 말한다. 캐스트 퍼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캐스트 퍼즐 1 - COASTER를 참조하기 바란다.

암컷을 차지하기 위해 결투에 나선 두 마리 ELK. 격렬한 싸움. 그런데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겼다. 너무 격렬하게 서로 들이받다 보니 뿔이 뒤 엉켜버린 것. 따라서 이 퍼즐의 미션은 이렇게 엉킨 두 마리 사슴을 풀어 주는 것. 난이도 6이지만 푸는 시간은 NEWS에 비해 얼마 걸리지 않았다. 푸는 데 3분, 조립하는 데 2분 정도 소요됐다. 역시 마찬가지로 풀이 방법은 제공하지 않고 푼 결과와 조립한 결과만 보도록 하겠다.

참고로 캐스트 퍼즐에 반해 구입했지만 아직까지 풀지 못해 장식용으로 전락한 퍼즐이 있다면 나에게 보내주기 바란다.

풀이 힌트: 두께의 미학 - 통과하지 못할 것 같지만 뚜께를 이용하면 얼마든지 통과할 수 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