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강좌 74. 아이폰, 모든 광고를 차단하자!


둥둥 떠 다니는 짜증나는 광고

나는 광고를 그리 싫어하지 않는다. 어떤 광고는 정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 글을 쓴 이유는 간단하다. 언론사를 방문하면 졸졸 따라다니며 표시되는 광고 때문이다. 과유불급이라고 언론사 광고가 지나치게 짜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쓴 글이다. 모든 광고를 다 차단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짜증나는 언론사 광고 대부분을 차단할 수 있다.

목차

짜증나는 언론사 광고

이 글은 언론사를 방문하면 본문을 가리며 둥둥 떠다니는 광고가 보기 싫어 쓰기 시작한 글이다. 난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별로 없다. 따라서 ()을 사용하며

  • /etc 폴더로 이동한 뒤 hosts 파일을 터치하고 'Text Viewer'를 터치한다.
  • 화면 왼쪽 위의 'Edit' 단추를 터치한 뒤 파일 끝에 다음 내용을 추가하고 'Save' 단추를 터치한다.

    ### 리얼클릭 차단 127.0.0.1 ade.realclick.co.kr hcimg.realclick.co.kr click.realclick.co.kr ### 한겨레 플래시 및 키워드 차단 127.0.0.1 ad.hani.co.kr script.contentlink.co.kr ### 데일리안 떠다니는 광고 및 키워드 차단, 배너 광고는 차단되지 않음 127.0.0.1 ad.mymediads.com js.contextads.net js.keywordsconnect.com ad.imad.co.kr nad.adtive.co.kr 

  • 아이폰을 다시 시작한 뒤 언론사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 그림처럼 본문을 가리는 둥둥 떠다니는 광고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다. 또 모든 광고를 차단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한겨레신문을 제외한 다른 언론사의 배너 광고는 그대로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관련 글타래

    1. 이 팁을 적용하면 '호스트 파일을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뜰 수도 있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