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 강좌 50. 유용한 어플들
[desc]마력의 기기|최근에 다시 아이팟 터치 어플(iPod Touch)에 빠져 살고 있다. 이렇다 보니
Battery Control(Cydia)
남은 배터리의 양을 숫자로 표시하고 배터리 잔량의 소스를 설정할 수 있는 시디어 어플(Cydia)이다. 남은 배터리의 양을 숫자로 표시하는 기능은
BossPaper(Cydia)
CyDelete(Cydia)
시디어 어플을 앱 스토어 어플처럼 삭제할 수 있다. 즉, 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에 삭제할 수 있는 빨간색의 X표시가 나타나며 이 X 표시를 터치하면 시디어 어플을 삭제해 준다. 시디어를 실행한 뒤 'Manage/Package'에서 찾아 설치할 필요없이 스프링보드에서 바로 삭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따라서 시디어 어플을 삭제할 때 아주 유용하다. 설치 및 사용법이 어렵지 않으므로 따로 글을 올리지는 않을 생각이다.
아이콘 왼쪽에 앱 스토아 어플처럼 빨간색 X표시가 나타난다. 다만 앱 스토어 애플과 구분하기 위해 X의 형태는 다르다.
FastFinga(App Store)
손글씨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앱 스토아 어플이다. 손글씨로 어느 정도 입력이 가능할까 싶지만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 환경 자체가 손글씨를 쓰기 아주 적당한 형태로 되어 있다. 따라서 다른 어플과는 달리 손 글씨로 일기를 쓰고 그 일기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잇점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능이 마음에 들어 따로 소개할까 생각 중이다.
첫번째 화면에서 연필을 터치하면 두번째 화면으로 바뀌며 이 상태에서 손글씨를 쓸 수 있다. 한 화면으로 부족하면 오른쪽의 좌우 화살표를 터치하면 옆으로 이동한다. 글을 다쓰고 'Done'를 터치하면 3번째 그림이 된다. 4번째 그림은 지난 8월 31일 간단히 일기 형식으로 쓴 글이다.
Landscape Twitter(App Store)
아이팟 터치(iPod Touch)의 트위터 클라이언트 중 하나다. Twittelator보다 기능은 떨어진다. 그러나 모든 사용자 환경이 가로로 되어 있기 때문에 트윗을 읽기도 좋고 글을 입력할 때도 다른 트위터 클라이언트 보다 편하다. Twittelator도 입력할 때 가로 모드를 지원하지만 글을 쓸 때마다 뒤집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Landscape Twitter는 트윗 읽기 모드에서 좌우로 밀면 이전, 이후 트윗으로 이동하며, 위아래로 밀면 타임라인으로 이동한다. 따라서 다른 트위터 어플보다 트윗 단위로 글을 읽을 때 편하다. 참고로 트위터 계정은 하나만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두개를 지원한다. 이 어플도 따로 소개하지는 않겠다.
Spotbright(Cydia)
아이팟 터치(iPod Touch) 검색창에서 이전에 실행했던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링크를 달아주는 어플이다. 아이팟 터치의 검색창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유용할 것 같지만 그리 유용하지는 않다. 검색창에서는 검색만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다만 검색창을 프로그램 실행창으로 활용하려는 사람에게 쓸만한 어플이다.
T*Premium(App Store) {#remium(App}
경사계, 환율변환, 날짜계산, 기념일, 플래시, 공휴일, 대출계산, 생리달력, 가격비교, 난수 발생기, 할인가비교, 시스템 정보, 팁 계산기, 단위변환기, 웹 어플등 총 총 15가지의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앱 스토어 어플이다. 하나의 프로그램이 워낙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포함된 기능 중 유용한 기능이 많아 따로 소개하려고 했던 프로그램이다.
한 예로 할인점에서 할인을 하면 그 물건이 싼지, 비싼지 비교하기 힘들다. 그 이유는 가격은 싸지만 중량이나 개수가 애매모호하기 때문이다. 이때 T*Premium의 가격비교 기능을 이용하면 두개의 가격을 쉽게 비교할 수 있다. 크기와 중량을 주고 가격을 입력하면 어느 쪽이 비싼지 바로 표시해 주기 때문이다. 이 어플은 꼭 주부를 위해 나온 듯한 어플이다.
Universal Search(Cydia)
스폿브라이트의 플러그인으로 아이팟 검색창을 통해 웹 사이트, 뉴스 사이트등을 검색할 수 있다. 검색 결과가 직접 표시되는 것은 아니지만 터치만하면 사파리로 해당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나름대로 유용한 어플이다. 다만 이 어플은 유료이며, 설치한 뒤 안전모드로 가는 때가 많아 삭제한 상태다.
Windoze(Cydia)
PC 에뮬레이터로 유명한 Bochs의 아이팟 터치판이다. 기본적으로 윈도 3.1과 윈도 95가 설치되어 있다. 또 Bochs가 원래 느리기 때문에 사용하기에 속도면에서 무리다. 다만 남들에게 전시용으로 보여주기에는 딱 좋은 어플이라 다른 전시용 어플과 함께 설치해 두고 있다.
관련 글타래- Dictionary Universal에 사전 설치하기 최근에는 글을 별로 올리지 못했다. 이렇게 된 이유... 새창
- iPod Touch 강좌 48. 스택 사용하기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 설치된 어플은 상당히 많다.... 새창
- 구글 달력 자동 동기화 내가 자주 사용했던 아이팟 터치(iPod Touch) 어플 중 하나는 NemusSy... 새창
- 터치를 전화기로 사용하기 붕어도 아닌데 매번 아이폰 떡밥을 무는 사람이 많다. 이제 아이폰 ... 새창
- Supreme Preference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해킹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