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pbtweet 개발자판 사용하기


pbtweet

불여우(Firefox)를 사용하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확장이나 사용자 스크립트(User Scripts)가 차고 넘친다. 역시 불여우 최고의 매력은 바로 이런 확장성이기 때문이다. 트위터(Twitter)도 비슷하다. 불여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트위터 확장과 스크립트는 정말 많다. 그러나 크롬(Chrome)에서도 불여우 만큼은 아니라고 해도 트위터를 사용하기에 아주 적당한 사용자 스크립트가 있다. 바로 pbtweet이다.

목차

pbtweet

불여우(Firefox)를 사용하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확장이나 사용자 스크립트(User Scripts)가 차고 넘친다. 역시 불여우 최고의 매력은 바로 이런 확장성이기 때문이다. 트위터(Twitter)도 비슷하다. 불여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트위터 확장과 스크립트는 정말 많다. 그러나 크롬(Chrome)에서도 불여우 만큼은 아니라고 해도 트위터를 사용하기에 아주 적당한 사용자 스크립트가 있다. 바로 이다.

pbtweet의 기능에 대한 부분은

  • @id와 DM 알림
    이 기능 Fluid.app 에서만 구현되는 기능이라고 한다. 며칠 전까지 확인창이 떳지만 오늘은 이런 창 자체가 아직 뜨지 않는 것을 보고 웹 브라우저 상에서도 구현되는 기능으로 잠시 착각했다.

  • DM 바로 보내기
    트윗을 보면 예전에는 'to KO'(번역), 'RT @:'(Retweet). '(via @)' 세개의 단추가 있었지만 1.5에서는 'DM' 단추가 하나더 추가된다. 이 DM 단추를 클릭하면 원하는 상대에게 바로 DM을 보낼 수 있다. 또 이 기능을 이용하면 '자기 자신에게도 DM'을 보낼 수 있다. 다만 팔로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DM을 보내면 경고 메시지가 나타날 것이라고 한다.

    ①을 클릭하면 ②처럼 입력창에 'D id'가 나타난다. 이 상태에서 글을 입력하면 id 소유주에게 DM이 날라간다. 원래 있는 기능이 아니라 D id 형식을 pbtweet에서 해서 처리하는 것으로 보인다.

  • 댓글 더 보기
    pbtweet의 장점 중 하나는 응답을 들여쓰기 해준다는 점이다. 이렇게 볼 댓글의 갯수는 'pbtweet/max conversation'에서 설정할 수 있다. 이 값을 초과하는 댓글이 있으면 해당 트윗에 'read more...'이라는 단추가 나타나며 이 단추를 클릭하면 설정값 이상의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

  • 개발자판 사용하기

    pbtweet 개발자판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pbtweet_dev_by_doa.user.js에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 다른 이름으로 저장한 뒤 크롬을 트위터 클라이언트로 사용할 수 있을까?에 따라 설치하면 된다. 이미 다른 판의 사용자 스크립트를 설치했다면 지우고 설치하면 된다. 다만 크롬에서 사용자 스크립트를 사용할 때는 다음 두 가지 중 하나의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