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코 위젯의 개선점은?


블코 통합 위젯

얼마 전까지 블로그코리아 통합 위젯 크로즈 베타에 참여했다. 블로그코리아 통합 위젯은 블로그코리아 인기글과 LG 광고가 함께 노출되는 형태였다. 약 30명 정도가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고 광고가 있기 때문에 소정의 광고료까지 지불되었다. 처음 블로그코리아의 위젯을 달 때는 "위젯 때문에 달았다"기 보다는 광고료 때문에 단 것이다.

목차

블코 통합 위젯

얼마 전까지

  • 모든 사항을 선택했으면 아래 쪽의 소스받기 단추를 클릭한다.

  • 소스를 복사한 뒤 스킨의 적당한 위치에 붙여넣으면 된다. 만약 를 사용하며, 스킨에서 사이드바를 사용할 수 있다면 다음처럼 아예 사이드바를 요소를 추가(<s_sidebar>...</s_sidebar> 태그 사이)하고 '플러그인/플러그인 목록/사이드바 바로가기'에서 원하는 위치로 설정하는 것이 더 낫다.

    <s_sidebar_element> <!-- 블로그코리아 인기글 --> <div class="blogkorea"> <!-- 이 부분을 위젯 코드로 대치 </div> </s_sidebar_element> 

  • 라면 '관리도구/플러그인/플러그인 목록'을 클릭하고 왼쪽 아래쪽에 있는 '사이드바 바로 가기' 단추를 클릭한 뒤 원하는 위치에 블코 위젯을 두면된다.

  • 개선점

    클로즈 베타를 거쳤기 때문인지 몰라도 이렇다할 개선점은 보이지 않는다. 다만 기본적으로 사이드바에 다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위젯이라는 생각이 든다. 옆으로 보다는 아래로 길쭉한 형태이기 때문이다. 물론 IFRAME의 width를 조정하면 폭을 조정하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출력할 글의 수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서 단순히 사이드바에만 달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본문 아래쪽에도 달 수 있도록 설정 옵션을 조금 더 추가하는 것이 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광고 역시 단순히 이미지 광고 보다는 애드센스와 같은 텍스트 광고와 병행하는 것이 더 나을 것 같았다.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