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일을 전혀 못하고 있습니다. 오로지 노무현 전대통령에 대한 추억만 찾아 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이명박 대선당선자 지지 연예인들 누구누구 있나?라는 글을 발견했습니다. 지난 대선 당시 이명박 후보를 지지한 연예인에 대한 글입니다. 진정한 살인의 고수를 지지한 연예인. 앞으로 이들이 나오는 프로는 무엇이 되던 보지 않을 생각입니다.

연예인이 특정 대선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 잘못된 일은 아닙니다. 아울러 정치적인 입장의 차이 때문에 그런 연예인이 나오는 프로를 보지 않는 것도 잘못된 일이 아닙니다. 지지할 사람은 지지하고, 보기 싫은 사람은 보지 않아도 되는 사회가 민주사회이기 때문입니다.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위의 기사를 보기시기 바랍니다. 다만 미손님의 제보가 있었기 때문아 명단을 다음처럼 수정합니다.

이명박지지선언 연예인 명단

  • 지지의사를 명백히 밝혔던 연예인(11인) - 김보성, 김응석, 김재원, 박상규, 배한성(성우), 안지환(성우), 이경규, 이덕화, 이순재, 이훈, 이경호(해당모임 이사장)(그 밖에 독고영재, 정흥채 등이 지지선언에 적극 참석)
  • 명단에 있으나 지지의사표시가 불분명했던 연예인(12인) - 김건모, 김민종, 김원희, 김유미, 변우민, 신동엽, 윤다훈, 이지훈, 이창훈, 이휘재, 정선경, 최불암
  • 지지의사표시를 부인한 연예인(15인) - 김선아, 김정은, 박선영, 박진희, 성현아, 소유진, 안재욱, 에릭, 유진, 전혜빈, 정준호, 차태현, 최수종, 한재석, 홍경민

출처: 이명박후보 연예인지지선언, 연예인들 "동의한 적 없다"

당초 박진희 홍경민 김정은 등도 포함됐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지지를 철회했으며 성현아 유진 에릭 전혜빈은 사실과 다르게 전달됐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또 소유진은 이 행사에 참석했지만 6일 오후 '미니홈피'를 통해 '당황..뻘쭘..그런 자리일 줄은..'이라고 당황스런 심경을 전했다고 합니다.

한겨레21

다음은 한겨레21 노무현 대통령 서거 특집입니다. 예쁘게만 보기 힘든 한겨레이지만 나름대로 공감이 가는 글들입니다.

기타 링크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