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툴즈는 스팸 천국?


급증한 스팸

태터툴즈 클래식에서 1.x로 갈아탄 후 다시 클래식으로 되돌아갈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태터툴즈 클래식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많은 스팸때문이었습니다. 클래식의 경우 시달린 스팸은 참조 URL 스팸(레퍼러 스팸)이었는데 이 경우 .htaccess.info 도메인까지 추가한 후에는 거의 없습니다.

목차

급증한 스팸

태터툴즈 클래식에서 1.x로 갈아탄 후 다시 클래식으로 되돌아갈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 이유는 태터툴즈 클래식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많은 스팸때문이었습니다. 클래식의 경우 시달린 스팸은

  • '환경설정/필터 관리'를 클릭합니다. IP와 이름은 이미 필터에 등록되어 있으므로 '본문 필터링'에 전단계에서 복사한 단어(예: '비/밀 번/호')를 붙여 넣고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트랙백 스팸

    트랙백이 오면 반가운 마음에 아무 생각 없이 클릭하는 사람들의 속성을 악용한 스팸입니다. 그러나 이전의 참조 URL 스팸과 댓글 스팸과는 달리 막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없습니다. .htaccess를 이용해서 트랙백을 보낸 서버를 막을 수도 있지만 트랙백을 보낸 서버가 항상 스팸만 보낸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이 방법을 사용하기도 힘듭니다.

    현재까지 쓸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태터툴즈의 트랙백 관리 기능에서 사이트를 차단하는 것 외에 다른 방법은 없는 것 같습니다. 트백백 관리 기능에서 홈페이지를 차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태터툴즈의 '관리 메뉴'에서 '글관리/트랙백을 봅니다'를 클릭합니다.
    2. '사이트명' 앞의 '연결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림을 모자이크 처리한 것은 실제 스팸과는 관련이 없는 트랙백이기 때문입니다.
    3.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해서 스팸 트랙백을 삭제합니다.

    태터툴즈 1.x로 갈아탄 후 스팸이 많아져서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스팸으로 고민하시는 분이나 더 좋은 의견은 댓글이나 트랙백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