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파, 제대로 뉴스데스크, 편하게 구독하는 방법은?


비디오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의 인기로 팟캐스트 전성시대가 열렸다. 애국전선, 저공비행, 이털남등 들을만한 오디오 팟캐스트는 넘처난다. 여기에 최근 뉴스타파가 큰 인기를 얻고 있고 MBC 노조의 파업채널M에서는 '제대로 뉴스데스크', '파워업 PD수첩'과 같은 예전 MBC에서 볼 수 있었던 뉴스를 보도하고 있다. 여기에 '김어준의 뉴욕타임스', 노컷TV의 '수타만평'과 '노컷뷰', 여러가지 문제 연구소의 '을사조약이 쪽팔려서'와 같은 경제 뉴스등 상당히 재미있는 비디오 팟캐스트가 많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이런 비디오 팟캐스트를 아주 손쉽게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목차

넘치는 팟캐스트

요즘은 공중파는 거의 보지 않는다. SBS는 원래 잘 보지 않았다. 가끔 드라마 보는 정도가 전부다. 그리고 YTN 노종면 앵커가 진행하는 뉴스타파

자주 올라오지 않지만 가장 뉴스 다운 심층 뉴스를 제공한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뉴스타파 브랜드로 보도채널을 하나 개국해도 될 것 같다. 참고로 현재 뉴스타파에서는 회원 모집 중이다. 관심있는 사람은

피드 주소

관련 글타래

  1. 물론 이 기사를 처음 터트린 것은 시사인의 주진우 기자다. 인기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를 통해 시사저널 보다 빨리 보도했다. 그러나 팟캐스트는 기자상 후보가될 수 없고 실제 보도는 시사저널이 시사인 보다 조금 빨라 시사저널이 상을 받은 것으로 알고 있다. 
  2. 괜찮은 팟캐스트가 너무 많다. 오디오 팻캐스트는 나중에 따로 정리해서 올리겠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