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최저가 돌돌이 케이블을 찾아라!


싼 악세사리도 잘 동작한다!

처음 아이팟을 샀을 때 일이다. 아무 생각없이 구입한 차량용 USB 충전기로는 아이폰이 충전되지 않았다. 너무 써서 그런가 싶어서 만원대로 올려 구입했지만 역시 충전되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 구입한 제품이 애플 인증을 받은 제품이었다.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된 영향인지 이젠 아이폰과 호환되지 않는 제품은 거의 없다. 오늘 소개하는 제품도 마찬가지다. 케이블을 돌돌 말 수 있기 때문에 보관하기도 편하며 정품과 호환되지만 가격은 아주 저렴한 케이블이다. 참고로 구형은 내가 사용해 본 케이스 대부분과 호환됐다.

목차

알림

블로그와 트위터로 계속 질문이 들어와 알립니다. 먼저 구형 케이블은 아이폰 4 범퍼호환됩니다. 아아폰 4 범퍼외에 제가 사용해본 모든 케이스와 호환됩니다. 즉, 벨킨 돌돌이 케이블

처음 구매하려고 한 벨킨 돌돌이 케이블이다. 그런데 이 상세 사진을 보니 오늘 소개하려는 케이블과 상당히 비슷하다. 오늘 소개하는 케이블로 두줄이 아니라 세줄이기 때문이다.

올초에 아이들에게 휴대폰을 사주었다. 어른들은 좋아하는 터치형이지만 아이들은 반대로 싫어했다. 특히 모르고 터치가 눌려 전화가 걸리는 것 때문에 둘째 는 아주 싫어했다. 그래서 아이들용 폴더형 케이스를 구매했다. 아이들용이라 비싼 제품 보다는 싼 제품으로 선택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이 휴대폰 케이스의 '선택 사항'으로 아이폰용 돌돌이 케이블을 판매하고 있었다.

섹시백 케이스

아이들용으로 총 4개를 구매했다. 가격이 워낙 싸기때문에 큰 기대를 하지 않았다. 그런데 싼 가격에 비해 의외로 괜찮은 케이스였다. 큰 아들용으로 검은색 두개, 둘째 딸용으로 분홍색 두개를 구매했다.

바로 오늘 소개하는 돌돌이 케이블이 있었다. '가격은 1500원'. 가격이 너무 쌌다. 잘 동작할지 의문이었다. 그러나 일단 휴대폰 케이스와 두개를 구매했다. 구매할 때까지만 해도 동작하지 않으면 버릴 생각을 했었다이 또 데이타 전송까지는 바라지도 않고 "충전만되면 된다"고 생각했다. 하나는 들고 다니며 충전하고 또 하나는 차에서 사용할 생각이었다.

신형과 구형의 차이

이 글을 올린 뒤 댓글로 "정품 범퍼에 맞지 않는다"는 댓글이 올라왔다. 이 분이 올린 구입 링크를 보니 내가 구입한 판매자와 같은 판매자였다. 그러나 이때까지는 "애니플러스 제품 신형이 바뀌었다"는 확신은 하지 못했다. 그리고 최근에 애니플러스 릴케이블을 다시 구매했다. 애니플러스 릴케이블을 구매한 이유는 본문에도 있지만 정품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품질 때문이었다. 또 예전에 구매한 릴케이블을 분실했고 아이들도 필요하기 때문이었다.

총 6개를 구매하고 바로 실망했다. 30핀 부분이 예전과는 달리 미세하게 두꺼워서 범퍼를 끼운 상태로는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윗면과 아래면을 약 1mm 씩 갈아내면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구형과 신형이 어떻게 바뀌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추가한다. 왼쪽에 있는 제품이 신형이고 오른쪽의 제품이 구형이다. 릴부분은 신형과 구형이 거의 같다. 또 케이블 인식 수준도 정품과 거의 비슷하다

관련 글타래

  1. 수신율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그런데 막상 제품을 구매한 분들은 그런 문제는 없다고 한다. 
  2. 참고로 오래된 정품 케이블로는 충전이 되지 않았지만 이 케이블로는 충전이 가능했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