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싫어하는 책은 출판할 수 없다?
이씨삼성
보통 삼성을 '삼성공화국'이라고 한다. 그런데 삼성은 절대 공화국이 될 수 없다. 권력이 과거 전제 왕국처럼 아버지에게서 자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삼성을 삼성공화국이 아니라 '이씨삼성'이라고 부른다. 이씨들에 의한, 이씨들을 위한, 이씨들만의 삼성이 현재의 삼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삼성에서 사위는 거의 권한이 없다고 한다.
이씨춘추
보통 삼성을 삼성공화국이라고 한다. 그런데 삼성은 절대 공화국이 될 수 없다. 권력이 과거 전제 왕국처럼 아버지에게서 자식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난 삼성을 삼성공화국이 아니라 이씨삼성이라고 부른다. 이씨들에 의한, 이씨들을 위한, 이씨들만의 삼성이 현재의 삼성을 가장 잘 표현하는 말이기 때문이다. 참고로 삼성에서 사위는 거의 권한이 없다고 한다.
아마 이 책을 기억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 당시 현역 국회의원이 한 거대 재벌그룹과 그 총수의 욕망을 소재한 소설을 펴냈다. 지은이는 기아출신 이신행 의원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재벌그룹은 오성그룹이고, 그 총수는 이근수 회장이다. 일단 그룹의 이름만으로 삼성과 이건희를 연상하기 충분하다. 이외에 삼성과 연관지을 수 있는 부분은 상당히 많다.
기아자동차 부사장을 지낸 이신행 의원은 이 책에서 삼성의 기아차 인수 음모를 주 골자로 다루고 있다. 또 한권으로 끝날 것이 아니라 2권은 오성그룹 회장 일가와 계열사인 오성생명을 통한 위성재벌 형성과정, 3권은 재벌문제와 경제민주화에 대한 종합판으로 예정되있었다고 한다. [출처:
이씨춘추 표지
지식공작소라는 출판사 이름과 이씨춘추라는 책 제목이 상당히 예스럽다. 그러나 삼성의 이건희를 다루었기 때문에 금서가 됐다.
바벨탑의 제왕
삼성은 삼성에 불리한 기사, 책은 모조리 수거해서 폐기해 왔다. 그래서
바벨탑의 제왕 표지
인터넷에서 거의 구하기 힘든 책이다. 이런 책이 사라지는 것을 안타까워한 분이 직접 가지고 있는 책을 스캔한 것이다.
삼성을 생각한다
지난 대선은 두 가지 비리가 대한민국을 덮었다. 하나는 당시 대선 후보였던 이명박 후보의 대국민 사기극인 BBK였다. 또 하나는 삼성의 총수였던 이건희씨의 비자금 사건이었다. 삼성 그룹의 법무 팀장을 지낸 김용철 변호사는 삼성이 구성한 천문한적인 비자금과 그 비자금의 실태를 폭로했다. 또 삼성의 뇌물을 받아 먹으며 권력의 개가 된 검사들까지 폭로했다2.
아무튼 김용철 변호사는 최근 이건희 비자금 폭로 뒤 자신의 심정을 담은 '삼성을 생각한다'라는 책을 펴냈다. 재미있는 것은
'삼성을 생각한다' 표지
며칠 전 도착한 '삼성을 생각한다'라는 책이다. 최근에 읽기 시작한 책이고 삼성 비자금을 폭로한 뒤 김용철 변호사의 심정과 김용철 변호사가 느낀 삼성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다. "삼성에서 사위는 거의 권한이 없다"는 글 첫머리의 내용은 김용철 변호사의 책에서 따온 것이다.
오프라인 판촉
아무튼 이런 소식이 트위터를 통해 알려지자 순식간에 리트윗을 타고 빠르게 전파됐다. 그결과
고재열 기자의 독설닷컴에서 가져온 이미지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한 뒤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하면 하드 디스크에 원본 크기 그대로 저장된다.
또 출판사에서는 다른 오프라인 광고 방법을 찾기 보다는 '삼성을 생각한다'는 책의 광고를 차량용 스티커로 만들어 원하는 사람에게 보내 주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차량용 스티커라 크기는 작겠지만 우리나라의 차량 보급율을 생각할 때 책을 구매한 사람 중 일부만 이 스티커를 붙이고 다녀도 광고 효과는 상당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난 블로그에서도 홍보할 생각이다. 일단 '지자체 선거'가 우선이라 지자체 배너를 달고 있지만 지자체가 끝나면 이 부분에 이책의 광고를 삽입할 생각이다.
관련 글타래- 삼성이 만들면 쓰레기가 된다! 블로그의 아이폰에 대한 다른 글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난 아이폰... 새창
- KT가 절대 1등이 될 수 없는 이유 SKT는 티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와이파이로 어플을 내려받을 수... 새창
- 밥통들의 대한민국과 인터넷 뱅킹 지난 달 말 그 말 많던 아이폰이 출시됐다. 내가 아이폰 출시를 ... 새창
- 재벌, 아이폰에서 배워라! 아이폰을 먼저 받으려는 사용자들이 우체국을 방문 각자의 아이폰을... 새창
- 우리는 손석희를 삼성과도 바꿀 수 없다!!! 손석희 교수도 충분히 중립적이다. 그러나 가끔 손석희 ... 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