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노트북 가방을 고르는 방법은?


노트북의 이동성

나는 노트북의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않는다. 주로 작업을 하는 환경이 사무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노트북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더 큰 이유는 바로 이동성이다. 작년까지 나는 UMPC(Ultra Mobile Personal Computer)로 잘 알려진 고진샤 K801B를 사용했다. 'UMPC'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진샤 K801B'는 PC에 이동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그러나 이렇게 이동성을 강조한 고신샤 K801B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쉽지 않았다.

목차

노트북의 이동성

나는 노트북의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않는다. 주로 작업을 하는 환경이 사무실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노트북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더 큰 이유는 바로 이동성이다. 작년까지 나는 UMPC(Ultra Mobile Personal Computer)로 잘 알려진

사무실에 있는데 갑자기 커다란 상자가 배달됐다. 마치 미들형 데스크탑 케이스 보다 더 큰 상자였다. 이렇게 큰 상자가 어디서 왔을까 싶어 확인해 보니 KENSINGTON이라는 로고가 보인다. 이제서야 배달된 제품이 켄싱턴 노트북 가방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이 상자를 열면 왼쪽 위와 같은 가방이 보인다. 포장상자가 이렇게 큰 이유는 가방이 구겨지지 않도록 함이다. 또 비닐을 벗기면 오른쪽처럼 가방 안쪽에 간단한 가방 설명서가 붙어있다.

가방외관

위아래로 길쭉한 가방이 아니라 가로로 넓은 형태의 가방이다. 재질은 그리 고급스러운 재질은 아니지만 상당히 가벼운 재질이다. 또 KENSINGTON 로고가 있는 날개를 펴면 찍찍이가 나타나며 연필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난다. 이 날개의 윗쪽에는 기타 소품을 넣을 수 있는 자크가 나온다. 그러나 가방의 재질이나 바늘질 마감은 그리 좋아 보이지 않는다.

수납공간

가방 안쪽에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사진의 노트북은 '11인치 노트북'이다 노트북이 작아 앞쪽에 넣었지만 원래는 책이 있는 안쪽에 넣어야 한다. 노트북 보호재는 등쪽 판을 제외한 바닥, 양옆, 바깥쪽에 모두 달려있다. 또 찍찍이 형태라 탈 부착이 가능하다. 이 보호재 바깥쪽으로는 서류와 같은 것을 넣어둘 수 있는 조금 딱딱한 판이 달려있다.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노트북 가방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11인치 노트북은 안쪽이 아니라 가장 바깥쪽에 꼽아도 될 정도다.

착용모습

노트북 가방 착용 모델은 충주에 사는 음주님이 해 주셨다. 음주님 덩치가 좋아서 상당히 깔끔하게 나왔다. 또 가방이 뒤로 처지지 않고 몸쪽으로 잘 붙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노트북을 착용하고 다녔을 때 피로감을 덜 느낄 것 같다.

총평

노트북 가방은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노트북을 보호하는 목적외에 가볍고 수납 공간이 넓으며 물건을 꺼내기 쉬운 구조여야 한다. 켄싱턴 노트북 가방은 일단 재질 때문에 '무게는 가벼운 편'이다. 또 수납 공간은 아주 넓다고 할 수는 없지만 노트북과 책 한두권, 서류, 볼펜과 기타 악세사리를 넣어 다니기에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간단한 악세사리는 가방 압쪽의 양날개 형태의 찍찍이들 떼면 바로 꺼낼 수 있고 찍찍이를 떼지 않아도 양쪽 날개 위쪽의 자크를 열면 물건을 바로 꺼낼 수 있다. 노트북을 꺼내기 위해서는 가방 위쪽의 자크를 열어야하지만 이 부분은 다른 대안이 없다고 생각한다. 다른 노트북 가방처럼 윗쪽에 손잡이가 있으며 이 손잡이는 인조가죽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나름대로 편안한 감을 준다.

그러나 양쪽 날개 때문에 노트북 가방이 조금 번잡해 보인다. 또 안쪽의 볼벤 수납 공간은 조금 허접하고 바느질 마감도 그리 좋지 못하다. 가방의 재질 역시 가볍기는 하지만 고급스런 재질은 아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면에서는 조금 떨어진다는 생각이 든다. 다만 똑 같은 노트북인지 모르겠지만 이 노트북 가방과 비슷한 켄싱턴 제품을 인터넷 열린시장에서 9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가격[1]을 생각하면 나름대로 괜찮은 제품라는 생각이 든다.

관련 글타래

  1. 제품 상세 페이지에는 원래 4'5000원 짜리 제품이지만 9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