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Touch 강좌 58. 무한 자동 잠금 문제


설정이 사라진 어플

오늘 소개하는 두 개의 문제 중 첫번째는 어플을 설치해도 그 어플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다. SiPhon에서 이 문제를 처음으로 발견했다. iPod Touch 강좌 46. 터치를 전화기로 사용하기라는 글에 이 문제를 이야기하자 아이팟 터치(iPod Touch)를 redsn0w 0.8로 해킹하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는 댓글이 달렸다.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최우선이라 일단 새로 해킹하고 설치해 봤다. 그러나 증상은 같았다. 결국 애드온(Mobile Substrate Addons)된 어플을 죽이는 방법으로 문제의 원인 및 해결책을 찾아 냈다.

목차

설정이 사라진 어플

원래 공개할지 말지 고민을 했던 글이다. 그 이유는 나와 같은 현상을 격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공개하는 이유는 기억은 유한하며 기록은 영원하다는 진리때문이다.

오늘 소개하는 두 개의 문제 중 첫번째는 어플을 설치해도 그 어플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 문제다.

일반 영역에 추가되는 어플은 Safari 바로 아래에 설정이 나타난다.

무한 자동 잠금 문제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지만 무한 자동 잠금가 발생하면 상당히 난감하다. 부팅은 잘되기 때문에 아이팟 터치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만 로그인을 하다 바로 자동 잠금이 되기 때문에 아이팟 터치를 사용할 수 없다. 나 역시 이 문제로 세번이라 아이팟 터치를 새로 깔았다. 그러나 며칠 전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SBSettings의 AutoLock 토글의 문제로 생각했지만 의외로 이 부분은 SBSettings의 버그로 보인다.

일단 이 문제는 를 설치한 뒤 단 한번이라도 '설정/일반/자동 잠금'에서 시간을 설정한 적이 있다면 이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나 한번도 설정한 적이 없다면 SBSettings의 자동 잠금의 기본 시간이 0으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발생한다. 따라서 이 부분도 USB나 와이파이를 통해 아이팟 터치에 접근할 수 있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1. '아이팟 터치'에 연결한 뒤 다음 파일을 PC로 백업하고 좋아하는 편집기로 불러 온다.

    /private/var/mobile/Library/Preferences/com.apple.springboard.plist 
  2. 다음 코드처럼 'SBAutoLockTime' 키의 Interger 값을 '60'으로 바꾼 뒤 저장한다.

    <dict> <key>SBAutoDimTime</key> <integer>0</integer> <key>SBAutoLockTime</key> <integer>60</integer> ... ... ... </dict> 
  3. 파일을 다시 '아이팟 터치'로 보낸 뒤 아이팟 터치를 다시 시작한다(전원을 끄고 켬).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