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Touch 강좌 48. 스택 사용하기


아이팟 터치와 어플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 설치된 어플은 상당히 많다. 스프링보드(Springboard)에만 둔다면 총 5페이지를 사용해야 한다. 물론 모두 사용하는 어플은 아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플은 얼마되지 않으며 상당수는 시험하기 위해 설치한 어플이다. 이렇게 시험한 뒤 괜찮은 어플은 블로그의 글을 통해 소개해 왔다. 앱 스토어(Apps Store)에 올란온 어플의 수가 만개를 넘은지 오래다. 또 시디어 어플(Cydia Apps)까지 생각하면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은 정말 많다.

목차

아이팟 터치와 어플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 설치된 어플은 상당히 많다. 스프링보드(Springboard)에만 둔다면 총 5페이지를 사용해야 한다. 물론 모두 사용하는 어플은 아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플은 얼마되지 않으며 상당수는 시험하기 위해 설치한 어플이다. 이렇게 시험한 뒤 괜찮은 해 왔다. 앱 스토어(Apps Store)에 올란온 어플의 수가 만개를 넘은지 오래다. 또 시디어 어플(Cydia Apps)까지 생각하면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은 정말 많다.

이렇다 보니 어플을 폴더 형태로 모아 두고 실행할 수 있는 어플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일단 이런 목적에 맞는 어플이 하나 있었다. 바로 카테고리(Categories)다. 폴더를 만들고 어플을 등록하면 해당 어플을 알아서 숨겨주기 때문에 상당히 편했다. 또 이런 폴더를 독에 등록하면 접근성까지 올라간다. 그런데 문제는 'Categories는 실행 속도가 느렸다'. 물론 등록된 어플

내 아이팟 터치는 어플을 실행할 때 총 세가지 방법을 사용한다. 스프링보드에 등록된 어플과 스택에 등록된 어플,

  • 'Edit/Add' 단추를 터치한 뒤 http://cydia.xsellize.com/를 입력하고 'Add Source'를 터치한다. 소스가 추가되면 'Retrun to Cydia'를 터치한 뒤 소스가 추가된 것을 확인하고 'Done'를 터치한다.
  • 'Search'를 터치한 뒤 입력 창에 'Stack'을 입력한다. 검색 결과에서 'Stack v3'를 터치하고 'Install/Confirm' 단추를 터치해서 '스택 v3를 설치'하고 스프링보드를 다시 시작한다.
  • 사용하기

    이렇게 하면 독에 스택 아이콘이 나타난다. 또 독 아이콘을 터치하면 그림처럼 등록된 아이콘의 수에 따라 휘어진 스택이나 겹쳐진 화면으로 나타난다. 한 가지 주의할 것은

    관련 글타래

    1. 설정에 Stack이 보이지 않으면 윈터보드(Winterboard)의 테마를 끄고 시도하기 바란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