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d Touch 강좌 41. 아이팟 터치에서 꼭 필요한 어플은?


SBSettings

'SBSettings'는 과거 잘 사용하던 BossPrefs의 판올림으로 'BossPrefs'에 비해 접근성 및 기능이 모두 증가한 프로그램이었다. 특히 'Wi-Fi'나 Insomnia를 토글하는 기능, '아이팟 터치'의 독처럼 프로그램을 등록 실행할 수 있는 기능등 아이팟 터치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프로그램이었다. 기능이 유용하다고 해도 접근성이 떨어지면 무용지물이지만 SBSettings은 스프링보드의 독 만큼이나 접근이 용이 했다.

목차

iOS 판올림

어제는 글을 올리지 못했다. 그 이유는

왼쪽은 'SBSettings'의 위젯 중 하나인 계산기이다. 기본으로 등록돠는 'Fast Notes'처럼 기능적으로는 아주 간단한 계산기이다. 그러나 급하게 계산기를 사용할 때는 상당히 유용하다. 마지막으로 오른쪽은 'SBSettings'의 설정 화면이다. 설정 화면은 'more' 단추를 터치하면 나타난다. 'Manage Themes'라는 메뉴에서 알 수 있듯이 'SBSettings' 자체도 테마를 지원한다. 참고로 윗쪽 상태막대에 배터리의 남은 량도 숫자로 표시되는데 이 기능 역시 'SBSettings'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다.

설치

어플이기 때문에 Cydia의 다른 어플을 설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간단하다. Cydia를 실행한 뒤 'Sections/System/SBSettings'를 선택해서 설치하면 되기 때문이다.

  1. Cydia를 실행하고 'Sections'를 터치한 뒤 'System'에서 'SBSettings'를 찾는다.
  2. 'SBSettings'를 터치하고 'Install/Confirm' 단추를 터치한 뒤 'Restart SpringBoard' 단추를 터치한다.

일단 SBSetting를 설치한 뒤 SBSettings을 띄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다만 접근성을 올리기 위해 스프링 보드에 따로 아이콘을 만들지 않는다. 먼저 가장 위쪽의 상태 막대를 두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SBSettings가 나타난다. 두번째로 상태 막대를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나타난다. 가장 왼쪽의 iPod를 손가락으로 아래로 쓸어 내려도 나타난다. 또 상태 막대를 손가락으로 가만히 대고 있어도 나타난다.

기능

아이팟 터치에 SBSettings를 설치하면 그림처럼 Brightness, Fast Notes, Processes, Wi-Fi의 네개의 위젯(또는 토글 스위치) Brightness, Fast Notes, Processes

또 More로는 SBSettings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으며, Refresh로는 화면을 새로 고칠 수 있다. Dock에는 자주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등록할 수 있으며 Respring로 스프링보드를 다시 시작할 수 있다. Power를 터치하면 재부팅(Reboot), 전원끄기(Power Off), 잠금(Lock), 안전모드(Safe Mode)의 네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 Dock, Respring, Power

설정

SBSettings를 설정하려면 SBSettings에서 More 단추를 클릭하면 된다.

관련 글타래

  1. iOS 3.0에서 유튜브는 바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플래시 동영상은 볼 수 없다. 이 플러그인은 이런 플래시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해준다. 
  2. 표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손가락 두개로 상태 막대를 눌러도 나타나며 가장 왼쪽의 iPod를 쓸어 내려도 나타난다. 
  3. 아이팟 터치의 세대, 아이폰이냐 아이팟 터치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4. 예전에는 Power Tool이라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했지만 SBSettings 덕에 더 이상 필요없어졌다. 
  5. 실행도 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숨겨둔 이유는 이렇게 해야 Cydia를 이용해서 판올림 사항을 바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