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프로그램을 쉽게 실행하는 방법은?


Windows 7 RC

얼마 전 Windows 7 RC(Release Candidate) 판이 발표됐다. 또 Windows 7로 판올림을 돕기 위한 Windows 7 Upgrade Advisor까지 발표됐다. XP가 등장한 것이 2001년이고 Windows Vista가 등장한 것은 지난 '2007'년이이다. 그러나 비스타는 성능 보다는 그 무거움 때문에 사람을의 외면을 받았다. 따라서 비스타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Windows 7'은 무려 8년만에 등장하는 새로운 운영체제인 셈이다. 이 때문에 Windows 7에 대한 기대치가 한껏 높아진 상황이다.

목차

Windows 7 RC

얼마 전

처음 1개의 프로그램만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프로그램이다.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프로그램만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다. 또 토탈 커맨더에 작은 방패 아이콘이 있는 이유는 토탈 커맨더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도록 고정했기 때문이다.

즉, 왼쪽부터 등록된 순서로 -1~0까지가 할당된다. 이 기능은 이전 윈도우에서는 빠른 실행에 할당됐던 키이다. 그런데 'Windows 7'부터는 빠른 실행이 기본 설정에서 사라지고 작업 표시줄 고정 기능이 기본 기능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Windows 7'에서 추가된 단축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Windows 7의 새로운 단축키을 참조하기 바란다.

관련 글타래

  1. 비스타를 주 운영체제로 사용한 지난 2년간 홈페이지에 올린 팁의 수는 정말 작다. 이렇게된 이유는 운영체제 문제로 팁을 쓸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2. 마켓쉐어에 따르면 4월 10일 0.25%, 5월 7일 0.33%에서 5월 9일 0.47%로 증가했다. 아직 점유율이 낮기는 하지만 계속 증가하는 것으로 봐서 RTM(Release to Manufacturing)이 나오는 시점에는 상당한 점유율이 예상된다.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