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의 미투데이 인수를 보며...


굿바이 미투데이

"사랑하는 사람을 돈 때문에 악마에게 팔아 넘긴다"면 그 심정은 어떨까? 정확한 비교는 아니지만 NHN의 미투데이 인수를 보면 이런 생각이 든다. 미투데이는 지난 2007년 3월 15일에 가입한 뒤 국내 인터넷 서비스 중에는 유일하게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였다. 블로그에 미투데이에 대한 글도 상당히 많은 데 이것은 미투데이를 그만큼 좋아하고 자주 사용했기 때문이다. 한때는 하루의 시작을 미투데이에서 하고 하루의 마무리를 미투데이에서 했기 때문에 미투데이 중독자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목차

미투데이

사랑하는 사람을 돈 때문에 악마에게 팔아 넘긴다면 그 심정은 어떨까? 정확한 비교는 아니지만 NHN의 미투데이 인수를 보면 이런 생각이 든다. 는 지난 2007년 3월 15일에 가입한 뒤 국내 인터넷 서비스 중에는 유일하게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였다. 도 상당히 많은 데 이것은 미투데이를 그만큼 좋아하고 자주 사용했기 때문이다. 한때는 AcePilot님의 초대로 가입한 뒤 올린 첫글

에 비해 상당히 조용했다. 플레이톡이 시끄러운 시장통에서 수다를 떠는 것 같았다면 미투데이는 한산한 오후 커피 한잔을 마시며 가끔 보이는 사람들에게 즐겁게 인사하는 분위기였던 것 같다.

가장 많은 미투를 받은 글

미투의 여왕이 쿨잭님 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66개의 미투를 반 협박으로 받았다.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글

나에 대한 평가

간단하던 미투데이가 점점 복잡해져서 어떤 글을 쓰면 이렇게 되는 것인지는 모르겠다. 가루님이 남긴 평가가 유일하다.

친구현황

총 273명의 미친이 있고 이중 28명의 친구신청, 39명의 친구초대가 있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이 기능이 나중에 추가된 기능이기 때문에 추가되기 전의 통계는 사라진 듯하다. 다만 Mr.Dust님과는 만나자 이별인 셈이다.

떠날 것을 알린 마지막 글

친구 등록된 모든 분들께 답글로 떠난다는 것을 알렸다. 그리고 미친의 주소를 백업했다. 오늘까지 기다린 뒤 내일 탈퇴할까 하는 생각도 했지만 떠날 때는 깨끗이 떠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바로 탈퇴했다.

마지막 탈퇴화면

이제 내 ID로 접속하면 그림처럼 탈퇴한 회원으로 표시된다. 탈퇴하는 절차는 아주 간단했다. 관리메뉴에서 탈퇴 단추를 누르면 경고 메시지와 탈퇴 이유를 묻는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탈퇴 단추를 누르면 깨끗하게 탈퇴된다.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