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종이접기
종이접기는 잘하던 그렇지 못하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다. 종이접기는 종이 한 장이면 세상의 모든 사물을 종이로 접을 수 있다. 따라서 종이접기는 가장 싼 놀이 기구이다. 종이를 접는 방법을 따로 배워서 종이를 접을 수도 있지만 조금만 연구하면 간단한 기본형을 변형해서 여러 가지 형태로 종이를 접을 수 있다.
이런 종이접기는 어른들은 신기하게 바라 보지만 아이들은 아주 좋아한다.
- ① 쓰레받이
- 상당히 간단한 쓰레받이이다. 물론 실제 사용할 수는 없다.
- ② 밥상
- 밥상은 상당히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다. 여기서는 네 뒤퉁이를 펼친 밥상이다. 우영이는 이 네귀퉁이를 접은 뒤 자기가 밥상으로 만들었다고 얘기하곤 한다.
- ③ 보석상자
- 간단한 상자다. 그러나 앞면과 뒷면이 적절히 배치되기 때문에 다른 상자보다 색감이 훨씬 우수하다.
- ④ 바람개비
- 앞면은 바람개비이지만 뒷면에는 사각형이 판이 붙어있다. 따라서 실제 바람개비로 사용하기는 힘들다.
- ⑤ 일반상자1
- 간단한 상자이다. 사진처럼 바깥으로 접어도 되고 안쪽으로 접어도 비슷한 형태의 상자를 만들 수 있다.
- ⑥ 휴지통
- ⑧의 일반 상자를 한번 더 접으면 폭은 좁고 높이는 더 높은 상자를 만들 수 있는데 작은 휴지통처럼 보여서 휴지통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 ⑦ 꽃접시
- 바닥이 약간 움푹한 접시이다. 접시 주변에 꽃입과 같은 것이 붙어있어서 꽃접시라고 이름을 붙였다. 이 꽃접시가 마음에 드는 듯 다예는 비타민을 여기에 두고 꺼내 먹었다.
- ⑧ 일반상자2
- 바닥 보다는 입구가 좁은 상자이다. 바닥면이 상당히 넓지만 사진을 찍을 때는 뒤집어 놓은 듯하다.
- 옥스포드 블럭 - 태왕 광개토 두번째 성을 조립해도 또 성을 조립하는 조립도가 또 있는 것이다... 새창
- 충주 이야기 43 - 가족 전용 썰매장(충주호 리조트) 역사는 필연의 연속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필연과 ... 새창
- [우영과 다예의 타임머신] 우영 프로필 II 이글루스에서 사진 삭제 다예 돌 사진을 찍을 때 찍은... 새창
- [우영과 다예의 타임머신] 다예 돌 II 이글루스에서 사진 삭제 우영이 돌 사진을 찍기위해 적... 새창
- [우영과 다예의 타임머신] 다예 돌 I 이글루스에서 사진 삭제 다예 돌 때 찍은 돌사진입니다. ... 새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