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종이접기


종이접기는 잘하던 그렇지 못하던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다. 종이접기는 종이 한 장이면 세상의 모든 사물을 종이로 접을 수 있다. 따라서 종이접기는 가장 싼 놀이 기구이다. 종이를 접는 방법을 따로 배워서 종이를 접을 수도 있지만 조금만 연구하면 간단한 기본형을 변형해서 여러 가지 형태로 종이를 접을 수 있다.

이런 종이접기는 어른들은 신기하게 바라 보지만 아이들은 아주 좋아한다.

① 쓰레받이
상당히 간단한 쓰레받이이다. 물론 실제 사용할 수는 없다.
② 밥상
밥상은 상당히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다. 여기서는 네 뒤퉁이를 펼친 밥상이다. 이는 이 네귀퉁이를 접은 뒤 자기가 밥상으로 만들었다고 얘기하곤 한다.
③ 보석상자
간단한 상자다. 그러나 앞면과 뒷면이 적절히 배치되기 때문에 다른 상자보다 색감이 훨씬 우수하다.
④ 바람개비
앞면은 바람개비이지만 뒷면에는 사각형이 판이 붙어있다. 따라서 실제 바람개비로 사용하기는 힘들다.
⑤ 일반상자1
간단한 상자이다. 사진처럼 바깥으로 접어도 되고 안쪽으로 접어도 비슷한 형태의 상자를 만들 수 있다.
⑥ 휴지통
⑧의 일반 상자를 한번 더 접으면 폭은 좁고 높이는 더 높은 상자를 만들 수 있는데 작은 휴지통처럼 보여서 휴지통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⑦ 꽃접시
바닥이 약간 움푹한 접시이다. 접시 주변에 꽃입과 같은 것이 붙어있어서 꽃접시라고 이름을 붙였다. 이 꽃접시가 마음에 드는 듯 는 비타민을 여기에 두고 꺼내 먹었다.
⑧ 일반상자2
바닥 보다는 입구가 좁은 상자이다. 바닥면이 상당히 넓지만 사진을 찍을 때는 뒤집어 놓은 듯하다.
관련 글타래


Powered by Textc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