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까지 사용하는 내려받기 가속기는 얼마 전 소개한 OrbitDownloader였다. 공개이며 플래시 기반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으로 바꿔서 지금까지 사용해 왔다.
나는 내려받기 가속기도 여러 번 바꾸었었다. 처음에 사용하던 내려받기 가속기는 GetRight였다. JetCar(FlashGet의 전신)가 분할 내려받기를 지원한다는 것을 알고 FlashGet으로 바꾸었다. 그리고 스트리밍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다가 알게된 NetTransport(NetXfer의 전신)를 계속 사용해 왔다.
그 뒤에는 내려받는 동영상의 미리보기가 가능한 WellGet을 사용하다가 빠른 속도가 마음에 들어 GigaGet으로 바꾸었다. 다시 FlashGet이 공개로 바뀌고 토런트를 NetXfer보다 더 잘 지원해서 FlashGet을 사용하다가 최근에 Flash 기반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고 RapidShare에서 내려받기도 가능한 OrbitDownloader로 갈아 탔다.
며칠 전에 온 메일이지만 그동안 시간이 없어서 작업을 하지 않다가 오늘 NetXfer의 한글 파일을 수정하다보니 NetXfer 2.40 부터는 eMule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았다. 현재 NetXfer가 지원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HTML 보다는 이미지와 멀티미디어 파일의 URL을 잡아낸다. 플래시 기반 동영상을 재생해보면 그림처럼 플래시 기반 동영상의 URL까지 잘 잡아낸다. 아울러 마우스 우른쪽 단추를 클릭한 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6월 12일에 올린 eMule까지 지원하는 NetXfer를 발췌해서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글은 QAOS.com의 저작권(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