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도 있듯이 나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두 개의 서로 다른 계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처음에는 블로그의 수익은 홈페이지 수익에 비해 아주 작았지만 지속적인 최적화를 통해 지난 달에는 월 $600을 돌파했다. 따라서 예전에 두 세달에 한번씩 받던 수표를 몇 달 전부터는 매달 신속 보안 배송으로 받고 있다.
그러나 3월달 수익이 적어 지급 보류를 했고 4월에 수익이 다시 증가해서 4월 달에 다시 매달 지불로 바꾼 상태였다. 따라서 5월 말에는 수표가 발행됐어야 했지만 홈페이지 계정은 지불이 이루어 졌지만 블로그의 수익은 지불되지 않았다. 15일 이후에 바꾸면 당월에는 적용되지 않고 이월되기 때문에 지불 보류를 5월 15일 이후에 설정한 것으로 생각하고 넘어 갔다.
그런데 블로그에 올린 부끄러움을 알자(염치[廉恥])에 달린 댓글을 보고 이달 수표를 받지 못한 사람이 꽤 많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오늘 구글 애드센스에서 보낸 메일을 보고 이 문제가 '구글 시스템의 문제였다'는 것을 알았다.
안녕하세요,
저희 시스템상의 기술적인 오류로 인하여 게시자님의 5월 수익 발송이 지연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저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최대한 노력중이며, 이번 주 내에 게시자님의 수표가 정상적으로 발송될 것입니다.불편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Google 애드센스
위의 메일에서 알 수 있듯이 애드센스의 기술적 오류 때문에 발송이 지연되고 있으며, 이 문제는 이번 주내에 해결될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수표를 받지 못한 분들은 이번 주까지 기다려 보기 바란다.
남은 이야기
방문자 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금까지 최적화한 결과로만 보면 국내 블로그의 수익도 충분히 1000불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블로그의 수익은 처음에는 월 20~30불 정도였지만 1차 최적화를 통해 월 100불로 올라섰고 2차 최적화를 통해 월 200~300불로 증가했다. 아울러 지난 달에 행한 최적화를 통해 지난 달, 이달 모두 하루 평균 $20(월 $600)까지 수익이 증가했다. 아울러 내 도움을 받아 최적화를 진행한 Selic님의 수익도 급상승 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