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동영상 및 스트리밍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는 Orbit

2007/05/01 16:16

오늘 소개하는 Orbit은 다른 내려받기 가속기에 비해 그 기능이 탁월한 것은 아니다. 역시 기능면에서는 BitTorrent까지 지원하는 FlashGet이 가장 낫다. 그러나 Orbit에는 다른 프로그램에는 없는 기능이 있다. 바로 웹 페이지에 포함된 동영상을 다른 조작없이 내려받는 기능이다. 유튜브의 동영상도 바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심지어 RapidShare의 파일도 자동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따라서 WinCap과 같은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며, SmartSniff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의 주소를 추출할 필요도 없다.

물론 이 프로그램으로 모든 동영상의 주소를 다 추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내려받고 싶은 동영상이 있지만 동영상 주소를 추출할 줄 모르는 초보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다음 TV 팟처럼 플래시 기반 동영상도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어느 분이 한글화했는지 모르겠지만 한글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공개이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가볍다
실제 확인해보면 알 수 있지만 메모리 점유율이 아주 낮다. 1.3~1.6M 정도 차지한다. 테스트로 내려받고 있는 파일은 2G가 넘는 롱혼 서버와 100M 정도되는 VMWare이지만 메모리 점유율은 1.3~1.6M에서 왔다 갔다 했다.
빠르다
테스트 해보지 않아 확인은 못했지만 개발서의 주장에 따르면 P2P 및 다중 소스 내려받기 기법으로 다른 내려받기 프로그램에 비해 최고 500% 빠르다고 한다. 참고로 이 기법은 Gigaget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비슷한 방법으로 보인다.
쉽다
Orbit은 복잡한 기능 보다는 간단한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내려받기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나 자주 사용해본 사람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강력하다
Orbit은 대부분은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플래시 기반 동영상이나 스트리밍 동영상을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따라서 유튜브 동영상이나 다음 TV 팟의 동영상을 쉽게 내려받을 수 있다. 심지어 Rapidshare의 파일, 메타링크의 파일도 내려받을 수 있다.
효과적이다
OrbitInternet Explorer, Firefox, Maxthon 및 Opera를 지원한다. 따라서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잘 동작한다.
공개이다
100% 공개이다. 등록할 필요도 없고, 애드웨어나 스파이웨어도 없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5월 1일에 올린 플래시 동영상 및 스트리밍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는 Orbit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Tags

BitTorrent, FlashGet, Gigaget, Orbit, QAOS.com, RapidShare, SmartSniff, WinCap, 내려받기 가속기, 스트리밍, 유튜브, 컴퓨터, 프로그램, 플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