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mm 대구경, 20배율, 180배줌의 천체 망원경을 질렀습니다.

2005/10/27 22:57

180배 줌 천체 망원경

얼마전 인터넷으로 10배율의 소형 쌍안경을 구입했습니다. 요즘 우영는 아파트 놀이터에서 자주 노는데 아파트에서 놀이터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들어서 우영이꺼랑 제꺼랑 저가의 쌍안경을 두개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택배로온 쌍안경을 사용해보니 가격에 비해 성능이 상당히 좋더군요.

목차

180배 줌 천체 망원경

얼마전 인터넷으로 10배율의 소형 쌍안경을 구입했습니다. 요즘 우영는 아파트 놀이터에서 자주 노는데 아파트에서 놀이터를 육안으로 확인하기 힘들어서 우영이꺼랑 제꺼랑 저가의 쌍안경을 두개를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택배로온 쌍안경을 사용해보니 가격에 비해 성능이 상당히 좋더군요.

물론 색수차도 조금 맞지않고 망원경의 양옆이 조금 휘기는 하지만 아이의 얼굴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잘 보이더군요. 그래서 이번에는 우영이랑 달의 분화구를 보려고 천체 망원경을 구입했습니다.

경매 기록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사양은 70mm 대구경에 180배율이라고 하지만 가격은 무척 쌉니다. 판매자는 일본 사쿠라사의 정품이라고 제품을 선전하고 있지만 중국제입니다. 요즘 중국제품 중 일제인 것처럼 속이기위해 일본 제품명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 쌍안경 역시 일본 제품명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저는 보통 중국산(OEM 제외)의 가격이 만원 이상이면 구입을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만원 미만인 경우에는 역시 차이나 제품은 뭐가 차이가 나도 차이나하면서 버리면 그만이지만 그 이상되면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때문입니다.

모 천문학 동호회에 이 망원경에대한 의견이 올라왔는데 70mm라 아주 시원하게 보인다고 하는군요. 다만 고배율이라 촛점을 맞추기 힘들고, 줌 기능을 사용하면 촛점이 조금 흐려진다고 합니다.

아무튼 그림에서 알 수 있듯이 4'1600원에 낙찰받았습니다. 최저가로 낙찰 받은 사람이 4'1100원이니 최저가 보다는 500원 비싸게 구입한 셈입니다. 그러나 이 물품의 평균 낙찰가가 4'8000원 정도이므로 그렇게 비싼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이 제품을 조금 더 싸게 구입하기위해 가격 비교 사이트를 검색해보니 정말 의외의 결과가 나오더군요. 보통 8만원에서 14'4000원 사이에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1]. 제일 마지막에 48'0000에 판매하는 사람은 제가 구입한 판매자로 고급 제품인 것처럼 하기위해서 즉시 구매가를 480,000으로 설정해놨기때문에 480,000이 나온 것입니다.

망원경의 사진빨

아무튼 내일이 기대됩니다.
저가의 쌍안경이지만 어린 시절 그토록 갖고 싶었던 천체 망원경을 가질 수 있어서[2]...

사진빨

사양만 보면 제품은 괜찮습니다. 사진빨도 잘 받고 생긴 것도 잘 생긴 것 같습니다. 물론 화장빨인지 조명빨인지모르겠지만...

천체 망원경 전면

무척 크다는 사람도 있고 크기에 비해 가볍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천체 망원경 옆면

실제 물건을 받아 봐야 알 수 있지만 정말 싼 가격에 잘샀다는 사람. 역시 차이나 제품이라 차이가 난다는 사람등 의견이 분분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의견은 가격에 비해 괜찮다고 하는 군요.

관련 글타래


  1. 일부 제품중 80mm라고 써놓았지만 실제는 70mm라고 합니다. 
  2. 달의 분화구 정도는 충분히 보인다고 하는 군요. 사실이라면 태어나서 처음으로 달의 분화구를 보는 셈입니다. 

Tags

가족, 경매, 대구경, 망원경, 쇼핑몰, 옥션, 우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