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웨어 판올림
얼마 전 iPod Touch 펌웨어가 2.2에서 2.2.1로 판올림됐다. 판번호에서 알 수 있지만 기능적인 변화가 많은 것은 아니다. 따라서 굳이 판올림할 필요가 없지만 얼마 전 2.2.1이 나오자 마자 판올림했다. 판올림한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사파리의 안정성이 향상됐다"는 이야기 때문이다. 그외에 몇 가지가 더 있지만 그리 눈에 띄는 개선 사항은 아니었다. 따라서 iPod Touch를 사용하면서 사파리가 잘 죽는 등 사파리의 안정성 문제가 발생한다면 꼭 판올림 하기 바란다.
얼마 전 iPod Touch의 펌웨어가 2.2에서 2.2.1로 판올림됐다. 판번호에서 알 수 있지만 기능적인 변화가 많은 것은 아니다. 따라서 굳이 판올림할 필요가 없지만 얼마 전 2.2.1이 나오자 마자 판올림했다. 판올림한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사파리의 안정성이 향상됐다"는 이야기 때문이다. 그외에 몇 가지가 더 있지만 그리 눈에 띄는 개선 사항은 아니었다. 따라서 iPod Touch를 사용하면서 사파리가 잘 죽는 등 사파리의 안정성 문제가 발생한다면 꼭 판올림 하기 바란다.
일반적으로 펌웨어가 판올림 되면 iTunes에서 자동으로 알려 주며 여기서 판올림하면 된다. 또 판올림을 해도 Installous로 설치한 프로그램은 AppStore를 통해 설치한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복원되므로 Cydia Installer 이용해서 설치한 프로그램만 복원하면 된다.
- QuickPwn-225-2.zip를 클릭해서
QuickPwn-225-2.zip
를 내려받은 뒤 임의의 폴더에 풀어놓는다. QuickPwn.exe
를 두번 클릭해서 실행한 뒤 'OK' 단추를 클릭한다.- 오른쪽 화살표 단추를 계속 클릭한 뒤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창에서 원하는 설치 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이전 판에서는 펌웨어를 따로 설정해야 했지만 이번 판에서는 펌웨어를 자동으로 찾아 주기 때문에 오른쪽 화살표 단추만 클릭하면 단다.
- USB 케이블이 잘 연결되었는지 확인한 뒤 그림의 절차에 따라 'iPod Touch'를 'DFU 모드'로 부팅한다[1].
- 절차만 정확히 따라하면 무사히 해킹이 가능하다. 그러나 30초를 기다려도 DFU 모드로 들어가지 않으면 전단계 부터 다시 반복하면 된다.
예전 펌웨어와는 달리 펌웨어를 판올림하면서 진행 막대가 표시된다.
펌웨어 해킹과정에 표시되는 화면은 전과 큰 차이가 없다.
해킹하고 Cydia Installer를 설치한 뒤 WinterBoard, Five Dock Icon등을 설치한 상태다.
- DFU 모드에 대해서는 iPod Touch 강좌 22. 펌웨어 판내림(2.0에서 1.1.4로)와 펌웨어 2.0 해킹시 iPod Touch가 벽돌이 될 수도...를 참조하기 바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