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블로그코리아 행사에 참여했을 때 일이다. 블로그코리아에서 기획하고 있는 서비스 중 이글루스의 렛츠리뷰와 비슷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이글루스에 아이디가 있지만 이글루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나로서는 렛츠리뷰라는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 몰랐다. 당시 블로그코리아의 설명에 따르면 레츠리뷰는 이글루스에서 업체와 연결, 블로거가 신제품을 미리 써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였다.
오늘 이글루스를 방문했다가 우연히 iPod Touch 16G에 대한 리뷰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다. 기간은 2008년 7월 15일부터 2008년 7월 29일까지로 오늘이 24일이니 이제 5일 정도 남은 셈이다. 총 두개가 걸려있고 오늘까지 신청한 사람은 2480명이니 7월 29일 마감까지는 약 4000명 정도가 신청할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확률은 2000분의 1이지만 나처럼 운을 통해서라도 iPod Touch를 사용하고 싶은 블로거는 꼭 신청하기 바란다.
위의 그림에서 'iPod Touch' 그림을 클릭한다.
'상세화면'에서 다시 '외부블로거 신청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이글루스 블로거라면 '신청하기' 단추를 클릭하면 되지만 이글루스 블로거라면 따로 설명할 필요는 없는 듯 하다.
다음 정보를 모두 입력한 뒤 '신청하기' 단추를 클릭한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복사하기' 단추를 클릭해서 코드를 복사한 뒤 자신의 블로그에 이 코드를 붙여넣고 글을 올리면 된다.
대충 2000분의 1의 확률이기 때문에 내가 될 가능성은 많지 않다. 이미 하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또 하나가 들어온다면 고민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iPod Touch를 써보고 싶지만 총알 때문에 고민인 사람은 한번 시도해 보기 바란다. 경품은 분명 운이다. 그러나 이 운에도 노력이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