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리크스 한국 문서 번역 프로젝트'를 매우 지지하고 성원합니다만 한편으로는 씁쓸한 것이 정치인들이 적극적으로 문제를 제기한다거나 메이저 언론들이 힘을 실어 보도해야 하는데 사실상 그들도 얽혀 있어 자유롭지 못해서 그런지 입을 닫거나 입을 싹 씻거나 하는 것이 매우 비겁하고 저열해 보입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문제들에 있어서 당연히 나서서 역할을 해야할 정치권이나 언론이 그 역할을 제대로 못하고 국민들이 하나둘 스스로 나서는 상황이 온다면 지금의 그들이 밥 숟가락 내려 놓을 날도 멀지 않은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아무튼 많은 분들이 힘을 모아 낱낱이 밣혀내어 공개했으면 좋겠네요.
아~! 그리고 저번에 도아님의 블로그 글씨체를 바꾸셨다고 하셨는데 제 개인적인 사정인지는 몰라도 글씨체는 좋은데 글이 흐릿하게 나오네요. 그러니까 글자 한자 한자의 일부분을 마치 지우개로 살짝 살짝 지운 것 처럼 말입니다. 가독성이 조금 좋지는 않네요. 물론 리더로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만... 저는 크롬브라우저를 씁니다.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위키리크스의 내용은 MB의 목줄을 죌 수도 있지만 단순히 MB로 끝나는 것은 아니죠. 다만 흐리게 보이는 것은 글꼴의 문제가 아닙니다. 컴퓨터에서 Clear Type을 설정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입니다. 아마 글꼴을 바꾸기 전에 방문했다면 같은 증상이었을텐데 모르시는 것을 보면 최근에만 방문하신 것 같습니다.
LCD 모디터에서 클리어타입 설정은 원래 필수입니다. CRT에서는 큰 문제가 없지만 LCD는 표현하는 방식이 격자이고 이 부분을 처리하기 위해 뭉뜽그리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LCD 모니터에서는 꼭 클리어 타입을 설정해 줘야 하는데 의외로 모르는 분이 많더군요. 그래서 블로그에 클리어 타입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링크까지 달아놔도 계속 똑 같은 질문이 달려 현재는 포기하고 지운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