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관광공사 지도서비스 담당하는 윤영남이라고합니다. 꾸벅~
블로거뉴스에 뜬거 보고 매우 반가웠고, 글쓴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관광공사 지도서비스는 http://map.visitkorea.or.kr 로 들어오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을 위해 현재 영어에 이어 일본어 지도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많이들 이용하시고 불편한사항은 관광공사 사이트에 남겨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자주 여행 가지는 않지만 낯선 곳에 갈 때 skt의 네이트 드라이브를 사용하는데 지난번에 도아님의 네비게이션에 대한 글 올리셨듯이 사람을 바보로 만드는 못된 짓을 종종 경험합니다.
지난 토요일에도 목적지 주변에 중학교 한 곳이 있어 식별이 쉽다고 했는데 네이트 드라이브가 중학교와는 1km 이상 떨어진 도로 중간에 도착했다며 종료하는데 어찌나 당황스럽던지 만약 차량통행량이 많은 곳이었다면 하마터면 급브레이크 밟고 사고날뻔 했습니다.
이런대도 요금은 받아가겠지요. 수정을 요구해도 잘안받들여지는 것 같습니다.
포털사이트의 지도 검색 서비스도 활용하면 좋지만 이번에 알려주신 관광공사의 지도 서비스로 출발전에 미리 주변의 지형지물을 잘검색 하고 길찾아간다면 네비게이션의 특히 저 같은 이동통신사의 길찾기 서비스 이용시에 좋은 보완 시스템이 될 것을 기대가 됩니다.
도아님 의견처럼 윤영남님께 ActiveX가 아닌 웹표준 기술로의 구현으로 pc 및 ms ie 환경과 다른 보다 다양한 인터넷 접속 단말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거듭 요청합니다. 다양한 단말기 및 환경이 접속 가능하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이 점을 느끼지 못하는 것인지 참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