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이미 구제역 청정기구라고 OIE에서 판정 받았지만 미국은 안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사실 미국은 무역협회앞에 자유라는 이름 붙여서 모두 공정하게 수출입을 하자고 하고있지만, 수십년전부터 보호무역으로 큰 나라입니다. 아마 자국에 조금만 불리하면 관세 물리는 슈퍼301조 이거 많이 들어봤을겁니다. 말로만 자유무역 외치는데가 미국이죠.
무려 5년전에 걔네들이 좋아하는 OIE규정에 따라 구제역 청정지역이 됐지만, 미국은 구제역때문에 수입못한다고 하고 있죠. 위의 뉴스에도 보면 30개월 이상 캐나다 소 수입하면 광우병 위험있으니 안된다고 미축산업자들이 미정보로 상대로 소송을 냈다고 하니, 참 어처구니가 없네요. 자본주의의 끝장을 보여주는 나라가 아닌가 싶네요.
http://www.kukinews.com/news/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920895809&cp=nv
미국은 한우 “NO”… 한국 구제역 청정국 불구 인정않고 수입금지
OIE못믿고 미국이 직접 검사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우리보고는 과학적인 권위 어쩌구하면서 지키라고 하죠. 그나마 저런 답변들도 대부분 미국놈들이 협상과정에서 지껄인거 그대로 가져와서 말하는걸껍니다.
한인협회에서는 자기네도 먹고 있지만 아무도 안죽었다고 하는데 참 어처구니가 없더군요. 잠복기간이 10년인데 지금 안죽었다고 이상 없다고 하니 알고서 우롱하는건지. 모르면서 무조건 정부편만 드는건지 알 수 가 없군요.
논리적으로 따지고 들면 정부에서 절대 제대로된 해명을 할 수가 없는 형편입니다.
그러니 내 놓는 해명자료나 대책들이 한눈에 보기에도 한심한 것이죠.
30개월 이상의 소를 기를 이유가 없다면 굳이 30개월 이상으로 협상을 하지도 않았겠죠.
그리고 일본은 아무 과학적 근거도 없이 20개월미만을 수입허용하는게 아닙니다.
실험에 의거 근거를 들이미니까 미국도 어쩔수 없이 20개월미만 조건을 받아들인거죠.
이런건 솔직히 일본애들이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