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사용한 휴대폰은 PCS(Personal Communication Service) 폰이었다. 당시에는 LG에 대한 이미지가 괜찮은 편이라 LGT를 사용했다. LGT의 통화 품질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 그러나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한달에 한 서너번 정도는 전혀 엉뚱한 전화(전화 번호를 바르게 눌러도 다른 사람에게 걸리는)가 오곤 했다. 이런 일이 일어날까 싶지만 나도 몇 번씩 번호를 확인하고 눌러도 다른 곳으로 연결되는 것을 종종 봤다.

이러다 보니 엉뚱한 전화를 받고 엉뚱한 사람과 통화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일을 꽤 많이 겪었다. 바람난 유부녀가 번섹을 하려는 듯한 전화를 받은 적도 있었다.

학교 연구실에서 먹고 자고 할 때였다. 한 오후 열한시 정도 됐을 때 전화벨이 급작스럽게 울렸다.

도아: 여보세요.
그녀석: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저~~어, 경희 휴대폰아닌가요?

도아: (순간적으로 장난기가 발동) 맞는데요.
그녀석: (더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저~~어, 경희 좀 바꿔 주실래요.

도아: 샤워 중인데요.

그리고 전화가 뚝 끊겼다. 옆에서 듣고 있던 후배는 대화 내용이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 모양이었다.

후배: 형. 무슨 얘기야.
도아: 이차 저차해서 여차 저차 했거든

후배: (뒤집어 져서 한 참을 웃은 뒤) 그런데 형은 그게되?
도아: 뭐가?

후배: 아니 그 잠깐 순간에 그런 생각이 떠오르냐고?
도아: 그 정도야...

후배: 형 순발력 죽인다.

LGT의 허접한 서비스 때문에 발생한 일이다. 물론 이런 경험은 이외에도 많다. 나중에 기회가 되면 더 추가하겠지만 아무튼 그때 나랑 통화한 그 남녀는 어찌됐을 지 궁금해 진다. 아울러 내 순간적인 장난기로 전도 유망한 남녀의 미래를 끊은 것이 아닌가 걱정도 된다.

만약 이 글을 읽을 수 있다면 이 자리를 빌어 사과드린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