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때는 많지 않다. 그 이유는 오프라인 매장 가격이 온라인에 비해 터무니없이 비싼 때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물건의 구입은 대부분 온라인에서 해왔다. 오프라인에서 하는 때는 온라인에서 같은 물건을 찾기 힘들거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이 거의 같은 때 뿐이다.

며칠 전에는 선풍기 하나를 구입했다. 집에는 에어컨에 선풍기가 두대 있었다. 그러나 에어컨은 아직 설치하지 않았고 선풍기 하나는 우영이가 손날 목치기로 선풍기 목을 잘라 버렸다 따라서 사용할 수 있는 선풍기가 벽걸이 선풍기 하나였기 때문이다.

충주의 규모를 생각하면 할인 마트가 두 곳이나 있는 것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런데 전자 제품 할인 매장도 하이마트전자랜드 두 곳이나 있다. 할인마트보다는 그래도 전문 매장이 나을 것 같아 전자랜드로 가봤는데 전자랜드에서 일하는 사람의 수를 생각하면 손님은 정말 없었다.

선풍기는 신일 선풍기를 주로 사왔는데 나름대로 잔고장도 없고 괜찮았기 때문이다. 신일 선풍기 두 모델 중 내가 고른 모델은 SIF-14RANM이었다. 그런데 가격이 무려 7'4000원이나 했다. 온라인에서 구입하면 이보다 훨씬 싸겠지만 날이 더워서 그냥 이 모델을 가져오도록 했다. 그런데 막상 가지고 온 모델은 처음에 주문한 SIF-14RANM 모델이 아니라 전혀 다른 SIF-14RAAS 모델이었다. 그리고 이전 대화를 생각하니 나름대로 이해가 됐다.

점원: 어. 이 SIF-14RANM 모델이 재고가 ...
도아: 그럼, 없다는 얘기인가요? 점원: 가서 보고 오겠습니다.

(20분 뒤 엉뚱한 모델을 가지고 왔다)
도아: 제가 주문한 모델은 이것이 아닌데요.

점원: 바꿔 올까요?
도아: (재고가 있기는 하니?) 아뇨.

그런 것 같았다. 재고가 없는 것으로 알고 가서 일부러 시간을 끈 뒤 비슷한 다른 모델을 가지고 온 듯 싶었다. 이러면 기다리기 지친 고객이 비슷한 가격의 제품이기 때문에 그냥 사갈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었다. 바꿔 오라고 하고 싶었지만 더운 날 기다린 시간이 아까워 원래 시켰던 모델이 아닌 다른 모델을 사서 집으로 왔다. 물론 계산은 6'8000원만 계산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포장을 뜯으니 원래 주문한 SIF-14RANM이 나오는 것이었다. 도대체 무슨 조화인지 모르겠지만 매장 선풍기에 걸려있는 제품명과 포장박스의 제품명이 서로 달라서 발생한 일이었다. 아무튼 7'4000원짜리를 6'8000원에 구입했으므로 기분좋게 조립했다. 그리고 가격 확인차 자주가는 옥션에서 찾아 봤다. 최저가 검색을 한 것도 아닌데 가격은 무려 2'0000원이나 차이 났다.

구입한 SIF-14RANM

제품 이름이 RASP인데 확인해보면 14RANM은 자매품이라고 한다. 아래쪽 밑판과 선풍기 본체가 분리되며, 리모콘이 따로 제공되고 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