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올린 금연한다는 글에 붙은 부엉이님의 댓글을 보다 부엉이님이 올린 리쌍에 대한 글을 읽게 되었다.

처음 본 동영상은 사생결단의 OST라고 하는데 누가 리쌍인지 알아보기 힘들다. 처음에 나오는 사람은 안면이 있지만 누군지 몰랐고 두번째나온 사람은 류승범이다.

그외에 몇명이 더 나오는 것 같은데 도대체 누가 리쌍이라는 것인지. 그런 처음 나온 사람(황정민)도 노래를 잘하고 류승범도 가수 못지 않게 노래를 부른다.

황정민은 단순히 노래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무대 매너도 일품이다. 마치 진짜 가수를 보는 것 같았다. 류승범은 내름대로 잘 부르지만 황정민은 정말 표정까지 가수처럼 보였다.

누구를 위한 삶인가(사생결단 OST)

역시 몇편의 동영상을 더 봤지만 누가 리쌍인지 알아 보기 힘들었다. 그러다 본 글귀, 개리와 길이 리가 두개 그래서 *리쌍**. 단순히 '리가 둘이라서 리쌍'이라고 한다. 이 글을 보고 다시 첫번째 동영상을 보자 이번에는 리쌍(개리와 길이)이 누군지 알 수 있었다. 그런데 노래를 듣다보니 이제는 리쌍의 노래 전부가 듣고 싶어졌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4집은 바로 찾을 수 있었다. 그러나 1집에서 3집까지는 이전 글에서 소개한 사이트에 있지만 이 사이트는 접속할 수 없었다. 그외에 다른 곳에서 찾아봤지만 유료 웹하드 외에는 내려받을 만한 곳이 없었다. 그러다 구글을 통해 찾은 사이트. 외국의 웹하드를 이용하기 때문에 내려받는 속도는 느리지만 상당히 많은 국내 팝 가수의 앨범을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 팝 가수 앨범

리쌍의 1~3집은 한국 팝 가수 앨범 L-Z에서 내려받을 수 있었다. 조금 더 들어 본 뒤 CD 구입 여부를 결정할 생각이다. 사이트가 느리며 조금 불안정한 점이 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