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횡재

지난 달의 일이다. 한분으로부터 QAOS.com에서 구글 AdSense에 가입한 뒤 100불를 달성했다는 연락이 왔다. 그러나 구글 통계에는 추천으로 발생한 수익이 없어서 100불을 달성했을 때 화면을 잡아 보내달라고 했다. 그런데 이 분이 보내준 화면은 하루에 100불이 넘었다. 아울러 노출수 역시 홈페이지의 한달 노출수에 육박하는 것이었다. 하루에 100불이 넘었다면 당연히 100불 달성은 그전에 했을 것으로 생각하고 처음으로 "총수익이 100불이 넘었을 때 화면을 잡아서 알려 달라"고 부탁드렸다. 그리고 답변을 받았다.

애드센스

는 크게 본문에 배치하는 문맥 광고, 구글을 통해 검색하고 스폰서 링크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검색 광고, 사용자가 제품을 홍보하고 방문자가 이 제품을 자신의 PC에 설치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추천 광고로 분리된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추천 광고는 AdWords, AdSense, 파이어폭스, Google 패키지로 다시 나뉜다. 예전에는 추천 상품 중 Picasa가 있었지만 지금은 구글 팩에 포함된 덕에 추천 상품에는 빠졌다.

AdWords는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사람들의 광고주 즉시 가입을 통해 AdWords에 가입하고 광고주가 광고비를 지불하면 광고를 단 사람에게 적립해주는 상품이지만 중소 규모 사이트에서는 거의 수익이 발생하지 않는 상품이다.

파이어폭스구글 팩은 구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방문자가 내려받아 자신의 PC에 설치하면 0.2~2불을 광고를 단 사람에게 주는 상품이다. 파일어폭스는 단독으로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구글 팩에는 구글 데스크톱, Picasa, IE용 도구 막대가 기본팩으로 포함되며, 파이어폭스, Norton Security Scan, Spyware Doctor, Skype를 추가적으로 설치할 수 있다. 구글 팩은 설치하면 2불라는 비교적 큰 금액(항상 2불은 아님)이 적립되며, 파이어폭스를 설치하는 사람도 꽤 되기 때문에 월 수익이 아주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월 10~20불 정도의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이다.

AdSense는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사람을 통해 구글 AdSense에 가입하고 이 사람이 6개월 이내에 100불을 달성하면 250불을 적립해 주는 상품으로 정확히 다음과 같다.

애드센스 추천 상품

AdSense 추천 상품 정보 - 구글 AdSense - 횡재 II

  • 요구 사항

    • 다른 사람이 추천한 적이 없어야 함
    • 추천 받은 뒤 30일 이내에 AdSense를 신청해야 함
    • 180일 이내에 $5달러 이상의 수입을 올려야 함(5불 적립)
    • 자신의 계정에 자신의 PIN을 입력해야 함(250불 적립)
  • 적립 조건

    •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AdSense에 가입한 사람이 180일 이내에 5불의 수익을 달성하면 추천자 본인에게 5불 적립
    • 자신의 사이트를 통해 AdSense에 가입한 사람이 180일 이내에 100불의 수익을 달성하면 추천자 본인에게 250불 적립
    • 가입한 뒤 180일 이내에 100불 이상을 올리는 사람을 180일 동안 25명 이상을 추천하면 추천자 본인에게 1년에 한번 2000불 적립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첫 5불를 달성하면 5불를 적립해주고 첫 100불를 달성하면 250불를 적립해 준다. 따라서 추천 상품중 가장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 바로 AdSense인 셈이고 나 역시 추천 상품중에는 AdSense 상품에서 가장 많은 수익을 내고 있다. 오죽하면 오로지 AdSense 가입 화면만 있는 사이트를 네이버에 돈까지 지불하면서 광고하는 사람까지 있을 정도이다.

네이버에서 애드센스라는 찾을 말로 검색하면 위의 두개의 사이트가 뜬다. 이 두 사이트 중 스피드 애드센스라는 사이트는 아래 그림 처럼 아무런 컨텐츠가 없다. 오로지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방법과 수익을 지급 받는 방법만 홍보하고 있다.

나는 애드센스홈페이지블로그에 달고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해 구글 AdSense에 가입하고 100불을 달성하면 10만원 상당의 QAOS.com의 평생 회원권을 주고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통해 AdSense에 가입하고 100불을 달성한 사람은 꼭 연락을 하도록 하고 있다.

애드센스 횡재

지난 달의 일이다. 한분으로 부터 QAOS.com에서 구글 AdSense에 가입한 뒤 100불를 달성했다는 연락이 왔다. 그러나 구글 통계에는 추천으로 발생한 수익이 없어서 100불을 달성했을 때 화면을 잡아 보내달라고 했다.

그런데 이 분이 보내준 화면은 하루에 100불이 넘었다. 아울러 노출수 역시 홈페이지의 한달 노출수에 육박하는 것이었다. 하루에 100불이 넘었다면 당연히 100불 달성은 그전에 했을 것으로 생각하고 처음으로 총수익이 100불이 넘었을 때 화면을 잡아서 알려 달라고 부탁드렸다. 그리고 답변을 받았다.

그 날 처음 광고를 게재했기 때문에 그날 처음으로 100불을 돌파한것이 맞습니다...

광고를 단 첫날 100불을 돌파한 것이었다. 보통은 50불을 달성했을 때 PIN을 받고 100불을 돌파하면 통계에 잡히는데 하루에 100불을 돌파했기 때문에 아직 PIN을 받지 못했고 따라서 내 구글 AdSense 통계에는 당연히 잡히지 않은 것이었다. 그래서 구글 통계를 확인해보니 5월 15일 한명이 가입하고 한명이 전환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가입한 날 100불을 돌파했기 때문에 가입 한명, 전환 한명에 수익 5불이 잡했다.

도대체 어떤 사이트인지 궁금해서 구글신께 의뢰해서 확인해보니 Rankey.com의 순위는 1500위권인 '게임 관련 사이트'였다. 아울러 광고를 처음 달았기 때문에 '공익 광고'가 많았고 수익은 매일 증가하고 있었다. 5일치 정도의 수익을 확인했는데 5일째에는 하루에 300불 정도였고 노출수를 고려하면 배치만 잘 한다면 하루에 1000불도 가능할 것 같았다.

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 중, 소규모 사이트 중 가장 많은 수익을 내는 사이트였다. 다만 사이트 관리자분께서 사이트 공개는 원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사이트를 공개할 수 없는 것이 조금 아쉬울 뿐이다.

당연히 QAOS.com 평생 회원권을 보내 드렸다. 그리고 오늘 250불 추천 수익이 발생한 것을 알았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