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동영상 녹화하기 by 도아
블로그의 MBC 뽀뽀뽀 6월 1일자 우영이 방영분을 보면 뽀뽀뽀에서 우영이 출연분만 잘라 올라온 것을 알 수 있다.
별도의 TV 수신카드나 엔코더를 가지고 있지않기때문에 이런 클립은 모두 해당 방송사에서 가져온다. 벅스뮤직에서 고음질 음악받기를 이용하면 대다수 동영상의 URL을 추출, 다운 받을 수 있다. 그러나 이렇게 애써 동영상을 다운 받아도 소용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SBS와 MBC는 동영상에 디지탈 인증을 걸어 설사 다운 받은 동영상이라고 해도 인증받은 사용자만 동영상을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탈 인증을 포함한 동영상의 경우 DRM을 제거하지 않는한 매번 로그인하고 인증을 받아야 하므로 보관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용지물인 경우가 많다.
디지탈 인증이된 동영상을 따로 저장하고 싶거나 동영상의 URL을 추출하는 방법이 복잡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녹화이다. 그러나 실제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녹화해보면 검은색 화면만 녹화되는 것을 종종 보게된다.
녹화할 수 없는 다른 방지장치가 있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이 것은 녹화하는 방법의 문제이지 녹화 방지장치가 있기때문에 발생한 현상은 아니다. 따라서 이번 팁에서는 디지탈 인증이 되어 있는 동영상이나 자신의 실력으로는 동영상의 URL을 도저히 알아낼 수 없을 때 쉽게 해당 동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5년 6월 5일에 올린 실시간 동영상 녹화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의 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