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빠른 실행 또는 폴더를 프로그램 실행 막대로 사용하기

나는 '빠른 실행'을 사용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Total Commander '도구 막대'를 이용하면 빠른 실행보다 더 많은 아이콘을 그룹에 따라 등록, 관리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Total Commander 도구 막대에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그룹에 따라 관리하는 방법은 나중에 따로 설명하겠지만 빠른 실행 보다는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의외로 빠른 실행을 좋아하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빠른 실행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쓴 강좌가 [빠른 실행을 런처로 활용하기]이다. 강좌를 읽어 보면 알 수 있지만 빠른 실행을 기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Free Launch Bar와 같은 프로그램 실행 막대로 활용하는 강좌였다.

그런데 문제는 비스타로 판올림되면서 빠른 실행을 작업 막대에서 분리하는 기능이 사라졌다는 점이다. 따라서 비스타를 처음 접하는 사람은 비스타의 빠른 실행을 프로그램 실행 막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아니다. 빠른 실행을 작업대에서 분리하지 못한다고 해도 여전히 빠른 실행을 프로그램 실행 막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XP와 마찬가지로 빠른 실행 폴더외에 임의의 폴더를 프로그램 실행 막대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렇게 하는 방법이 약간 차이가 있을 뿐이다.

빠른 실행이나 일반 폴더를 프로그램 실행 막대로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다음 절차에 따라 빠른 실행이나 폴더를 프로그램 실행 막대로 만들어서 사용하면 된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5월 15일에 올린 무엇이 달라졌을까? 12 - 빠른 실행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