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바로 마이태그 기능.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마이태그 기능에 의문을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다른 사람의 페이지를 방문해도 마이태그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나도 역시 마이태그의 기능을 짐작했지만 마이태그가 화면에 표시되지 않아 어떤 기능인지 알기 힘들었다.

마이태그는 친구 페이지를 방문한 뒤 친구와 관심도가 얼마나 많은지 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능이다. 따라서 이번 팁에서는 마이태그를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어렵지 않다. 설정할 때 한가지를 고려하지 않아서 마이태그가 표시되지 않는 것 뿐이다.

  1. 자신의 미투 홈(예: http://me2day.net/doa)에 접속한 뒤 '관리' 링크를 클릭한다.
  2. '마이태그'에 자신의 관심도 또는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태그를 입력한다. 태그와 태그는 공백으로 구분한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태그를 가급적 많이 적어 주어야 친구 페이지를 접속하면 마이태그가 표시된다는 점이다. 나는 마이태그가 나타나지 않아서 일부러 제닉스님이 태그를 달았을 것으로 추정한 사진과 음악을 추가했다.

  3. 마이태그를 저장하고 친구 페이지를 방문하면 그림처럼 내친구 링크 뒤 '[미투데이 사진 음악]'처럼 일치하는 태그가 표시된다.

기능면에서 보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친구가 어떤 면에서 나와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서로의 친근도를 측정하는 좋은 기능으로 보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