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프록시, Privoxy

예전에 네이버에서 메인을 언론사에 개방했다.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환영한 조치다. 그런데 정작 네이버 사용자는 이 조치를 반대했다. 그 이유는 언론사에 접속하면 뜨는 수없이 많은 광고들 때문이다. '컨텐츠 생산자에게 트래픽을 주는 좋은 조치'였다. 그러나 광고가 수익인 언론사이기 때문에 그 부작용도 만만치 않았다. 그런데 이런 언론사의 광고를 삭제하는 방법은 상당히 많다. 이런 방법들 중 조금 복잡하지만 가장 강력한 방법은 바로 Privoxy다. 따로 확장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한번 설치하면 모든 브라우저에 적용된다. 또 사무실이라면 다른 PC도 하나의 Privoxy를 이용해서 광고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감이 있다.

인터넷은 이미 쓰레기 광고의 전시장으로 변모되었다. KT의 말대로 트래픽의 부족때문에 종량제를 해야 한다면 먼저 이런 쓰레기 광고에대한 필터링을 한 후 트래픽 부족을 언급하는 것이 순서인 것 같다.

번쩍이는 배너는 애교스러운 편이다.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 화면 한 가득 채우는 광고, 혹시 컴퓨터를 하는 동안 조는 사람들 위한 꽹가리까지 쳐대는 플래시 광고, 한술 더 떠서 아예 시스템을 잡아먹는 AD-Ware까지 정말 많은 쓰레기 광고가 인터넷을 도배하고 있다.

이러한 광고를 제거할 수 있는 솔루션도 여러가지가 있고 Maxthon과 같은 멀티탭 브로우저 또한 각종 필터를 통해 광고를 필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이러한 광고 제거 솔루션을 이용해도 모든 광고를 필터링하는 것은 어렵다. 한예로 Maxthon을 이용하면 광고가 필터링 되지만 Firefox를 이용하면 광고가 필터링 되지않기 때문이다.

오늘 소개하는 Privoxy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일종의 프록시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강력한 필터링 기능까지 가지고 있다. 내용 필터, 팝업 필터, 쿠키 차단등을 지원하며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설정만으로도 광고 대부분을 제거할 수 있다.

따라서 이번팁에서는 이 Privoxy의 설치와 간단한 사용법, 서비스로 등록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자세히 보기]

광고 차단에 관련된 글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4년 5월 27일에 올린 광고없는 인터넷, Privoxy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