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OS가 영어권에서 개발되다 보니 한글판의 경우 제한 사항이 꽤 많다. 사이드바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가제트도 턱없이 부족하고 드림신(DreamScene)과 같은 기능은 아예 사용할 수 없다. 그래서 비스타 Ultimate 사용자들에 받는 질문 중 하나는 도대체 드림신이라는 기능이 무엇이고, 이 드림신 기능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는 것이다.

Windows 드림신은 동영상을 바탕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Windows 비스타 Ultimate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Windows 드림신은 Windows Update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비스타 Ultimate K를 설치하는 이유 중 상당수는 비스타(Windows Vista)의 멀티미디어 기능 때문인데 비스타의 이런 화려한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고, 또 찾을 수도 없기 때문에 받는 질문이다. 비스타 Ultimate K에는 드림신이 설치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드림신은 아직까지 영문판(Preview)만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스타의 강력한 언어 전환 기능을 이용하면 Ultimate K에도 드림신을 설치할 수 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3월 26일에 올린 한글 Vista Ultimate K에서 드림신 설치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