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 달라졌을까? 6 - 조각 모음에서 설명한 것처럼 Micorsoft처음에는 NTFS는 조각 모음이 필요없다고 주장했지만 비스타에서는 예약을 통해 조각 모음을 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 것은 조각 모음이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도 많은 사용자에게 조각 모음을 권하고 있고, 드라이브의 사용 성격에 따라 다르지만 OS 파티션은 자주 조각 모음을 해주는 편이다.

아울러 조각 모음이 시스템 성능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상당히 여러 가지 조각 모음 프로그램을 구해 시험해 보곤한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조각 모음 프로그램 중 가장 나은 성능을 보여 주었던 것은 역시 PerfectDisk이다. 그외에 다른 프로그램은 일장 일단이 있었다.

오늘 소개하는 조각 모음 프로그램은 GPL 라이선스하에 배포되는 조각 모음 프로그램이다. 일단 사용자 환경은 조금 떨어진다. 특히 나처럼 비스타의 비스타한 환경에 익숙(?)해진 사람은 더욱 그럴 것 같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 환경이 떨어져도 될 수 있다면 사용할 것을 권고한다.

이 프로그램은 비스타에서도 잘 동작하며, 공개이며, 또 다른 조각 모음 프로그램에 비해 빠르다. 아울러 성능은 최고라고는 할 수 없어도 뒤지지는 않는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2월 27일에 올린 작고 강력한 공개 조각 모음 프로그램, JkDefrag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