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Windows의 작업 전환기는 기능상 부족한 부분이 너무 많았다. 전환하는 방식도 너무 단순했다. Windows 3.1에서 달라진 것이 조금도 없다. 이처럼 작업 전환기의 기능이 부족하다보니 작업 전환기 역시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3사의 제품이 많이 등장했다. ShellEnhancer에서도 기존의 작업 전환기의 단점을 보완한 작업 전환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Alt-Tab Thingy, TaskSwitchXP와 같은 3사의 작업 전환기도 많이 사용된다.
Vista에서는 이러한 작업 전환기의 기능이 대폭 보완되었다. Vista에서 작업 전환기는 기존에 Alt-Tab으로 호출하는 '작업 전환기'와 '창 전환기' 두 가지가 제공된다. Alt-Tab은 기존의 '작업 전환기'와 같다. 다만 기존의 작업 전환기는 단순히 프로그램의 아이콘만 보여준 반면 비스타의 작업 전환기는 각 프로그램의 미리보기를 보여준다. 아울러 이 미리보기는 실시간으로 갱신된다.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2월 16일에 올린 무엇이 달라졌을까? 1 - 작업 전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의 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