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러펑으로 안되고 약품도 안되고 철사도 안되더군요. 변기가 막혔을 때 뚫는 법답글에 변기 뚫는 사람을 부르는 비용이 20만원이라고 해서 부를 생각은 하지 못하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 사용해 봤지만 역시 뚫을 수 없었습니다.

운동 삼아 애 엄마와 우영이에게 뚜러펑을 3까지 압축 시키도록 하고 압축 공기를 쏴서 간신히 물이 내려갈 수 있는 정도까지 뚫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에 일어나 변기를 보니 정말 굵은 똥이 둥둥 떠 있더군요. 애 엄마의 얘기로는 우영이의 것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또 막혔습니다. 펌프로 변만 보이지 않도록 조치하고 애 엄마에게 말했습니다.

도아: 변기 뚫는 사람 불러.
우엉맘: 어디서?
도아: 재주껏.

그리고 점심을 먹을 때 쯤 우엉맘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우엉맘: 변기 뚫는 사람 불렀는데, 변기 중간에 걸린게 있어서 변기를 뜯어야 한데.
도아: 얼만데?
우엉맘: 8만원.
도아: 그렇게 하라고 해.

펌프와 뚜러펑, 철사를 사는데 든 비용이 4만원 정도이니 변기를 뚫는데 든 비용이 12만원인 셈입니다. 우엉맘이 돈을 가지고 있지않다고 해서 돈을 가지고 집에 들렸습니다. 꽤 오래 걸리더군요. 애 엄마의 렌즈통과 칫솔이 나왔습니다.

아직 시멘트가 굳지 않았으므로 내일까지는 사용하지 말라고 해서 그러기로 하고 아이들은 아이들 변기에서 일을 본 뒤 변기에 버리는 방법으로 처리하고 어른들은 주변 상가나 기타 등등에서 재주껏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이 일로 얻은 경험은 스펀지에 나온 방법으로 뚫리지 않는다면 "전문가를 부르는 것이 훨씬 싸게 먹힌다"는 점입니다. 역시 경험자라서 그런지 우리팬님의 답변이 정답이었습니다. ㅇㅗㄷ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