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휴지통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따라서 지울 때는 습관적으로 Shift-Del을 누른다. 휴지통을 거치지 않고 바로 삭제하도록 설정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웬지 모를 불안감 때문에 바로 지워지도록 설정해서 사용하지는 않는다.

컴퓨터를 이렇게 사용하다보니 자주는 아니지만 아주 드물게 실수로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물론 이때는 File Scavenger를 이용해서 복구하곤 한다. File Scavenger는 속도도 빠르고 복구 능력도 탁월하지만 상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개인이 사용하는 것이라면 문제가 없지만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는 조금 문제가 있다.

오늘 소개하는 Recuva는 공개 소프트웨어로 실행 파일의 크기가 200KB도 되지 않을 정도로 작다. 아울러 삭제된 파일을 검색하는 속도는 아주 빠르다. 여기에 복구 능력까지 탁월했으면 금상 첨화겠지만 복구 능력은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다소 떨어진다.

다수의 파일을 복구하는 것은 힘들지만 지운지 얼마되지 않은 소량의 파일을 복구하는데에는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회사처럼 라이선스 문제로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는 곳이나 작업 환경 때문에 지운 프로그램을 바로 복구하려는 사람, 실행 파일 하나로 구성되기 때문에 Windows PE용 복구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1월 31일에 올린 작고 빠른 파일 복구 프로그램, Recuva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