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불필요한 dxva_sig.txt 파일이 생성될 수 있다. 이 문제는 특정 사이트에서 익스플로러의 프리즈 현상질문입니다.라는 글을 통해서 알게된 문제로 해결하는 방법 역시 알고 있었지만 그 동안 다른 이유로 올리지 못했던 답변이기도 하다.

이 문제는 Windows Media Player의 가속 기능을 끄면 해결될 수 있다고 하지만 근본적으로 이 문제는 WMV의 버그때문에 발생한 문제이다. 따라서 이 문제는 WMP 파일을 패치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dxva_sig.txt removal hack에 접속한 뒤 자신의 'Windows Media Player' 버전에 맞는 wmvdmod.dll.version.num.hack 파일을 내려 받는다.
  2. 내려받은 wmvdmod.dll.version.num.hackwmvdmod.dll로 파일 이름을 바꾼다.
  3. 시스템 파일 보호기능 쉽게 우회하기에 따라 이 파일을 System32\Dllcache 폴더와 System32 폴더로 복사한다.

이 문제는 SP2, Windows Media Player 10에서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Windows Media Player 11에서는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Windows Media Player 10에서 Windows Media Player 11로 Windows Media Player를 업데이트하는 것이다.

이 팁은 hizmin님의 질문, 특정 사이트에서 익스플로러의 프리즈 현상질문입니다.에대한 답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9년 5월 10일에 올린 바탕화면에 dxva_sig가 생기는 경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