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게임을 즐겨하지 않는다[1]. 그런데 막상 LCD 파일까지 마운트 할 수 있는 압축 해제기, ZIP+라는 글에서 사용한 파일은 BroodWar.lcd라는 게임 파일이다. 여기까지 눈치 챈 사람이라면 '저자식 게임을 싫어한다며, 웬 브러드워?'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BroodWar.lcd라는 파일을 예로 사용한 이유는 간단하다. LCD 파일까지 마운트 할 수 있는 압축 해제기, ZIP+라는 글을 작성하면서 검증하지 않고 글을 올릴 수 없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처음에 한 작업이 정말 LCD 파일을 마운트할 수 있는지 조사하는 일이었다.

그런데 불행하게도 나는 게임도 싫어하고 CD Space도 싫어하기 때문에 이런 파일은 가지고 있지 않았다. 그렇다고 eMule처럼 느린 P2P를 사용하기도 힘들고 외국에는 잘 알지지도 않은 LCD 파일을 토런트로 찾기도 힘들었다.

국내 웹 하드는 ActiveX를 설치해서 국내 웹 하드도 사용하기 싫었다. 그래서 사용한 방법이 오늘 소개하는 구글의 강력한 검색 기능을 이용한 강력한 구글 내려받기이다. 꽤 오래전 부터 사용하던 방법이지만 시간 관계상 올리지 못하고 있던 팁이다. 사실 이 팁은 구글의 막강한 검색 능력과 웹 서버를 실제 운영해본 사람이라면 쉽게 상상할 수 있는 팁이다.

먼저 이 팁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웹 서버의 동작 방법을 이해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웹 서버는 https://qaos.com/ 처럼 파일이 아닌 폴더를 요청하면 1차적으로 해당 폴더에서 인덱스 파일(index.html, index.cgi, index.php, default.htm)를 찾는다. 해당 폴더에 인덱스 파일이 없으면 해당 폴더의 내용을 화면에 표시한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7년 1월 19일에 올린 강력한 구글 내려받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


  1. 그러나 내 별명이 한때는 '게임의 제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