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판올림 완료라는 글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에 사용하던 태터툴즈 1.0.6을 이번에 1.1.1 RC1으로 판올림했다. 판올림한 뒤 스킨을 수정하고 1.1에서는 동작하지 않는 플러그인들을 판올림하게 되었다. 일부 플러그인 1.1.1 이상에서만 동작하며, 판올림 요청이 있었던 플러그인이 이 수평 분류 플러그인을 판올림하게 되었다.

이번 판에서 수정된 부분은 다음과 같다.

  1. 분류의 최상위 이름을 출력
    태터툴즈 1.0.6까지는 분류의 최상위 이름을 바꿀 수 없었지만 1.1 부터는 분류의 최상위 이름을 바꿀 수 있다. 따라서 분류의 최상위 이름이 있는 경우 전체 대신에 최상위 이름이 출력되도록 변경
  2. 사용자 메뉴
    분류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수평 분류에 추가하고 싶은 메뉴(예: 내 블로그의 플러그인 메뉴)를 직접 추가할 수 있는 기능으로 현재는 하위 메뉴는 지원하지 않는다.

설치

  1. vCategoriesPlugin1.1.zip를 클릭해서 vCategoriesPlugin1.1.zip를 내려받는다.
  2. 내려받은 파일을 압축해제한 후 폴더째 태터툴즈Plugins 폴더로 올린다.
  3. 태터툴즈의 '관리도구/환경설정/플러그인 관리'를 클릭하고 '수평 분류'를 '사용중'으로 변경한다.
  4. 사용하고 있는 skin.html의 적당한 위치에 [ ##_vCategories_## ]라는 치환자를 삽입한다.
  5. 트리 구조의 분류가 필요 없다면 skin.html에서 [ ##_category_## ]라는 치환자 부분을 삭제한다.

사용자 설정은 다음 다섯 가지 항목을 변경하면 된다.

// 분류와 분류를 구분하는 구분자
$split_main = '|';
// 하위 분류와 분류를 구분하는 구분자
$split_sub = '|';
// 분류 전체를 감쌀 문자.
$bracket_main = '[]';
// 분류 링크의 스타일
$style = 'style="color: black"';
// 하위 분류 표시 문자
$folder = '▷';
// 분류에 추가할 메뉴. 배열의 이름으로 메뉴 이름을 지정하고 값으로 
// 링크를 지정
$menu['플러그인']='/468';

테스트 환경: 태터툴즈 1.1.1 RC1, 단일 사용자 환경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