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도아 2006을 만들기 위해 그동안 사용하던 자판을 버리고 T513 자판을 구입했습니다. 무광 블랙이고, 재우기(Sleep) 글쇠[1]와 소리 조절 버튼이 있고, 따로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 이런 부분은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디자인이 슬림이라 자판(Keyboard)의 두깨가 얇은 것은 좋은데 오타가 너무 많이 납니다. 글쇠의 크기를 보면 전에 쓰던 글쇠보다 약간 넓습니다. 아울러 윗글쇠(Shift)와 큰글쇠(Caps Lock)의 크기도 전에 쓰던 자판 보다 큽니다.

그런데 윗글쇠를 누르려고 하면 꼭 큰글쇠가 눌려집니다. 그래서 며칠전에 인터넷 뱅킹을 하면서 계속 암호가 틀렸다고 나오더군요. 아울러 일반적인 타자에도 오타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고 미리 보기를 통해 수정하고 저장한 뒤 다시 수정을 해도 오타가 도무지 줄지를 않습니다. 계속 이 자판에 적응을 해야할지 아니면 과감히 예전 자판으로 복귀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테마까지 블랙으로 해놔서 정말 블랙도아 2006이라는 이름에는 꼭 어울리는데,,, 자판이 계속 말썽이군요. 새로 구입하자니 돈이 아깝고, 그냥 쓰자니 성격을 버릴 것 같고. 물건을 사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것으로 교환할 수 있는 보험[2]같은 것이 있다면 좋을 텐데...

아무튼 어떻게할지 고민입니다.

관련 글타래


  1. 또 한 가지 불편한 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재우기 단추가 ESC 글쇠 바로 위에 있어서 ESC를 누르려고 하다가 재우기 단추를 누르는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2. 미국에 한 석달 다년 후배가 해준 얘기입니다. "차를 바꾸고 싶으면 전문 브로커한테 차를 넘겨 손상 시키고, 보험금을 타서 교환한다"고 하더군요. 아울러 거기서 만난 한국 사람 중 사기꾼이 아닌 사람이 없었다고 대인 기피증이 생겨서 돌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