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깐만. 임프레션과 클릭율, eCPM은 공개할 수 없지만 수익은 공개할 수 있다.

구글 AdSense I - 가입이라는 글에서 알 수 있듯이 작년 6월 부터 구글 AdSense를 사용해왔다. 처음에는 정말 얼마 안되는 돈(약 200~300불)이 들어왔다. 그러나 계속 광고를 최적화하다보니 노출수의 증가에 비해 수익은 상당히 증가(11월 수익은 1600불 정도)했다. 그러다 보니 수익이 계속 증가하는 것도 재미있고, 또 최적화한 뒤 그 결과를 추론하기 위해 AdSense통계 프로그램이 필요했다.

그래서 찾은 프로그램이 오늘 소개하는 AdsenseLog이다. 찾은지는 꽤 오래됐지만 그동안은 깔아만 두고 사용하지 못했다. 그 이유는 데이타를 복구하기위해 'Data/Retrieve stats'를 클릭하면 꼭 '로그인할 수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났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로그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dsnl400.str에 Corean을 추가하고 내부의 URL을 바꾸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써봤지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12월 1일에 올린 구글 AdSense 사용시 꼭 필요한 AdsenseLog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