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 클릭 해결사, AdLogger

얼마 전 소개한 구글 AdSense의 실시간 통계 프로그램인 AdLogger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공개 프로그램이다. 구글 AdSense의 실시간 통계 프로그램, AdLogger에서 알 수 있듯이 AdLogger는 상당히 다양한 방법으로 부정 클릭을 막을 수 있도록 해주며, 덤으로 구글 AdSense에 대한 실시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AdSense 계정 수익을 증가시키는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목차

부정 클릭 해결사, AdLogger

구글 AdSense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 부정 클릭이다. 의도적으로 약관을 어겨서 계정이 취소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해도 악의적인 부정 클릭이나 실수로 인해 계정이 취소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얼마 전 소개한 구글 AdSense의 실시간 통계 프로그램인 AdLogger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공개 프로그램이다. 구글 AdSense의 실시간 통계 프로그램, AdLogger에서 알 수 있듯이 AdLogger는 상당히 다양한 방법으로 부정 클릭을 막을 수 있도록 해주며, 덤으로 구글 AdSense에 대한 실시간 통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AdSense 계정 수익을 증가시키는데에도 활용할 수 있다.

AdLogger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며, 설치하는 것 역시 그리 어렵지 않다. 그러나 부정 클릭 방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태터툴즈의 소스를 패치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불편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이 플러그인을 만들게 되었다.

기본적으로 이 플러그인은 태터툴즈 1.x 이상과 AdLogger를 필요로 한다. 태터툴즈의 설치와 AdLogger의 설치는 각자 알아서 하는 것으로 하겠다. AdLogger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설치 방법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기 바란다.

사용법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내려받기
vAdLogger.zip
플러그인 기능
이 플러그인은 두 가지 역할을 한다. 하나는 태터툴즈에 AdLogger 추적 코드는 심는 작업이며, 두 번째는 상황에 따라 구글 AdSense 코드를 심는 작업을 한다.
플러그인 설치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다른 플러그인을 설치하는 것과 똑 같다. 내려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폴더 째 태터툴즈Plugins 폴더에 올린 뒤 '태터툴즈의 환경설정/플러그인 설정'에서 'AdLogger 플러그인을 사용중으로 변경'하면 된다.
플러그인 설정

처음에는 정규식을 사용해서 광고를 차단할 상황이면 '구글 AdSense 코드'를 제거하려고 했지만 스킨 파일 전체를 가져오는 이벤트를 찾을 수 없어서 태그 방식으로 작성하게 되었다. 따라서 설정하는 방법이 조금 복잡할 수 있다.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스킨 파일
    스킨 파일을 설정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일단 좋아하는 편집기(예: EditPlus)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스킨 파일을 연 뒤 다음과 같은 태그를 삽입하면된다.

    [ ##AdSense1## ]
    [ ##AdSense2## ]
    [ ##AdSense3## ]
    구글 AdSense 광고를 위의 태그로 바꾼다. 구글 AdSense 광고의 수에따라 최대 세개까지 필요한 만큼 삽입한다. 태그에 따라 삽입될 구글 AdSense 코드는 index.php 파일에서 설정한다.
    [ ##AdLogger## ] skin.html의 </BODY> 태그 바로 앞에 삽입한다.
  2. index.php 파일
    좋아하는 편집기로 plugins/vAdLogger/index.php 파일을 읽은 뒤 다음 항목을 설정한다.

    1. 기본 설정

      $adLoggerHost="https://qaos.com";
      
      $adLogger=<<<___ADLOGGER_CODE___
      [분석 코드 삽입]
      ___ADLOGGER_CODE___;
      
      $adSense[]=&lt;&lt;&lt;___GOOGLEADSENSE___
      [광고 코드 삽입]
      ___GOOGLEADSENSE___;
      

      $adLoggerHost에는 AdLogger를 설치한 호스트 주소를 입력한다. http://는 생략해도 된다. [분석 코드 삽입]에는 AdLogger를 이용해서 만든 추적 코드를 삽입한다. [광고 코드 삽입]을 실제 '구글 AdSense 코드'로 바꾼다. 여기에서 사용한 Document Here는 공백에 민감하므로 ___GOOGLEADSENSE___ 앞뒤에 공백이 존재하지 않아야 하며, 두번째 앞에는 어떠한 문자도 존재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문장 종결자(;)로 끝나야 한다.

      만약 삽입해야하는 광고가 하나 이상이라면 위의 코드를 반복해서 사용하면 된다. 한가지 주의할 것은 현재 지원하는 광고의 수는 3개 이므로 이 이상은 삽입해도 소용이 없다.

    2. 추가 설정
      일반적으로 구글 AdSense에는 광고와 추천 두가지를 지원한다. 광고는 게시한는 형식이 모두 다르며, 추천은 추천하는 상품 모두 같은 형식의 광고를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추천 상품을 추천하면서 게시되는 광고의 수를 줄이고 싶다면 추천 광고(총 5개) 중 하나를 임의로 출력하면된다.

      $adSenseSa[]=<<<___ADSENSE_SA___
      [추천 코드 삽입]
      ___ADSENSE_SA___;
      
      $adSense[]='<br><br><div align=center>'.불adSenseSa[$index].'</div>';
      

      광고 코드를 삽입한 것과 마찬가지로 [추천 코드 삽입]를 추천 광고 코드로 바꾼다. 추천 광고가 하나 이상이라면 필요한 만큼 추가한다. 추천 코드를 광고로 내보내기 위해 $adSense[]에 $adSenseSa[$index]를 할당한다. 여기서 $index는 임의로 선택된다.

    압축 파일에는 sample.php 파일이 포함되어 있다. 구글 AdSense 코드를 어떻게 삽입하는지는 이 파일을 참조하기 바란다.

AdLogger에서 지원하는 기능

광고 개요
월별 통계
광고 통계
클릭 정보
방문자 정보
차단 정보
차단 보고서
코드 생성기
설정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