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DAVWeb-based Distributed Authoring and Versioning의 약어로서 World Wide Web을 읽고 쓸 수 있는 매체로 만들기 위해 개발된 HTTP 프로토콜의 확장이다. 이 확장을 이용하면 원격 서버 문서의 생성, 변경,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문서의 공동작업이 가능하며 필요한 경우 웹 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 않지만 외국은 WebDAV를 이용해서 웹 하드를 제공하는 업체가 많다. 따라서 WebDAV를 사용할 수 있는 TC 플러그인도 있고, Windows 탐색기에서는 네트워크 폴더처럼 접근할 수 있다. WebDAV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오로지 웹 브라우저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오늘은 WebDAV를 이용해서 1G 용량의 무료 웹 하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다.

일단 WebDAV를 사용하려면 WebDAV를 지원하는 업체에 먼저 가입해야 한다. 외국에서 WebDAV로 웹 하드를 제공하는 업체는 상당히 많지만 대부분 용량이 너무 작다. 오늘 소개하는 Box.net에서는 무료의 경우 1G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할 때 제공해야 하는 정보도 얼마 되지 않으므로 따로 가입한 웹 하드 업체가 없다면 Box.net에 먼저 가입한 뒤 사용하기 바란다.

[자세히 보기]

저작권

이 글은 QAOS.com에 2006년 8월 22일에 올린 1G 무료 웹 하드와 WebDAV 사용하기를 블로그에 올리는 것이다. QAOS.com에서 가져온 모든 글은 QAOS.com저작권(불펌 금지, 링크 허용)을 따른다.

관련 글타래